관련 강의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하늘세상, 소액임차

전에 동네 근처 아파트가 경매로 나왔던 적이 있어서 호기심에 이것저것 알아봤던 적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특수물건이라 대출이 안되는 사건이라 포기했었지만 그때 당시만 해도 권리분석에 대해 혼자서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엄청 고생하고 결국 완전히 이해하지도 못하고 대충 ‘이 물건은 안 되는건가보다’ 정도만 겨우 내리고 마무리했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경매에 대한 막연한 막연한 두려움과(잘 모르고 경매하면 큰일 나겠다는 생각) 권리분석에 대해 무지하며 이해가 어려울 것이란 두려움과 불안감이 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매에 대한 관심만큼은 계속 갖고 있어 7/1 무료강의를 보자마자 신청하였고 만만찮은 금액이었지만 큰 맘 먹고 올인원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기초반 강의를 다 수강하고 느낀 점은 “진작 할 걸”이었습니다. 잘 모르기에 막연하게 가졌던 권리분석에 대한 두려움이 마치 바보 같다고 느껴질 정도로 너무나도 쉽게 잘 설명해주셨고 지금은 권리분석에 대해선 (적어도 지금까지 배운 부분들에 있어서는) 자신이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권리분석만 안다고 경매 입찰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실전반 수업을 들으면서 입찰가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하지만 안전한 매물을 판단할 수 있는 든든한 무기를 손에 넣은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이번주 토요일 오프라인 조모임이 있습니다. 손품으로 매물을 먼저 선정해서 권리분석을 할 예정인데 기초반에서 배운 지식들을 가감없이 발휘해보겠습니다.
경매처럼 이렇게 결심부터가 하기 힘든 진입장벽이 큰 것들은 정말 인사이트가 있느냐 없느냐, 아느냐 모르느냐의 싸움인 것 같습니다. 매도하고 수익을 내봐야겠지만 경제적 자유의 꿈도 그렇게 비현실적인 것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제 인생의 은인이 되실 하늘세상님, 그리고 소액임차님께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열정적으로 달려가는 우리 조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같이 달려가는 동료가 있어 기초반 강의도 끝까지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5조 화이팅입니다!
댓글
하루모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