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73p.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내가 그 물건을 가졌다는 사실을 몰라도 혼자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행복하면 그냥 행복한 것이지 누군가 내 행복을 알아주어야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정규직'만 되면 다 해결될 줄 알았다]라는 목차가 있는데, 내 이야기에 빗대어 보면 나는 ‘취직’하면 다 해결될 줄 알았던 것 같다. 어느새 사회에 나온지 5년차가 되어가는데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된게 1년이 채 되지 않는다. 어렸을 때 어른들이 책 읽어야 된다는 말이 저번달 열중반 수업들으면서 ‘독서 하면서 내가 얻을 수 있는게 이런 점이 있구나’, 뿐만 아니라 독서모임을 하면서 같은 책을 읽고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몇회독한 효과까지 누리니 혼자 읽었을 때 보다 남는 게 훨씬 많은 경험을 했다. 재테크를 늦게 시작한 것 같고 마음이 조급하기도하고 신입 때 읽었으면 좋았을텐데 싶지만, 책에 소개된 여러 방법 중 몇몇은 내가 해본 것도 있고 월부 환경에 들어와 알게된 내용들도 많아서 속도는 느릴지라도 근로소득에 안주하지 않고 옳은 방향으로 조금씩이나마 미래를 대비하고 있구나 돌아보게 되었다.
작년까지만해도 소비하는 행위가 가장 큰 행복이었던 내가 월부를 시작하면서 가치관이 많이 바뀌었다. 아직 완벽하게 바뀐 것 같진 않아서, 책에 소개 된 저자의 마인드가 크게 배울점이 될 것 같다. 저자가 지갑을 바꾸지 않는 이유로 “내가 가진 물건이 곧 ‘나 자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보다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실제 능력과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라는 마인드 셋을 내 소비욕이 스물스물 올라올 때마다 떠올리면 좋을 것 같다.
댓글
suy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