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독서후기 [럭키스마일]

  • 25.07.11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어 싶어.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세상엔 내가 직접 해보기 전까진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새로운 도전으로 돈을 벌어보니, 내가 알고 있던 세계가 너무 작았음을 깨닫게 되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전자책

P 4.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의 삶은 계속 오르막이다. - 찰리멍거

P 41 자기합리화와 핑계 대는 습관을 지금부터라도 버리도록 하자. 인생을 살아가는데 아무 도움이 안 된다. 당연히 여러분이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미래도 지금과 별반 다를 게 없을거다. 씨앗을 뿌리지도 않고 벼농사가 잘 되길 기도하는 농부와 다를 게 없으니까 말이다. 

P 42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고,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P 137 내가 훗날 돈을 아무리 많이 번다고 하더라도 작은 데서 오는 행복을 놓치는 사람이 되지 말자. 

행복은 결국 물질의 양에 무조건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알기에, 내가 진짜 좋아하는 것과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고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P 244 김승호 회장님은 ‘돈의 속성’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불규칙하게 들어오는 돈보다 일정하게 규칙적으로 들어오는 돈이 질 좋은 돈이다.  내가 아무리 비싼 부동산을 몇 채 소유하고 있다 한들, 당장 이번 달에 들어오는 현금이 없다면 풍족한 생활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P 382 “ 딱 만 원부터 벌어보세요. 정말 많은 걸 배우실 수 있을 거예요.” 

월급 외 부수익을 고민하던 나에게 한 지인분께서 이렇게 말씀을 주셨다. 이 말을 듣는 순간 양가적인 생각이 들었다. 첫 번째는  ‘ 내가 과연 사람들에게 무언갈 팔 수 있을까? 두 번째는’ 고작 만원 번다고 뭐가 진짜 많이 바뀔까?"였다. 내 능력에도, 만 원이라는 금액에도 의구심이 들었다. 

세상엔 내가 직접 해보기 전까진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새로운 도전으로 돈을 벌어보니, 내가 알고 있던 세계가 너무 작았음을 깨닫게 되었다. 

P 391 완벽할 때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일단 대충 빨리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P 417 어떤 이들은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에 처음부터 완벽한 계획과 구상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런 부담감은 잠시 내려놓아도 좋다. 조금씩 피봇팅 해보며 나에게 적합한 형태를 찾아가는 편이 훨씬 낫다. 

P 418 지금은 누가 보더라도 완벽한 편집 실력과 기획력을 뽐내는 유튜버지만, 예전 영상만 보더라도 썸네일도 촌스럽고 편집도 많이 달라 새삼 놀랐던 적이 있다. 최근 전체적으로 사람들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그렇지,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다. 

P 422 당신은 자동화로 번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쓰고 싶은가? 살면서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난 여러분이 저축과 투자는 자동화 시스템에 맡겨둔 채, 삶의 진짜 목적을 찾는데 집중했으면 좋겠다. 

P 423 그런데 내가 한 가지 깨달은 사실은 절대로 이 소망들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거라는 거다. 하나를 이루면 또 다음 목표가 생길 것이고 또 이를 위해 잠시 현재는 미뤄둔 채 앞만 보고 달려나가기 바쁠 것이다. 
 

 

→ 굉장히 쉽게 쓱 읽히는 책이였다.

최근에 유튜브 수익 창출에 대해서 한번 해볼까 생각을 했고, 강의를 신청해 놓은 상황이다. 

부업에도 부동산 투자만큼 시간을 쏟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투자하기 까지 2년여가 남은 상황에서

절약은 물론, 수익을 늘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내가 해보지 않은 영역이고, 그게 과연 될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내가 그 영역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는다. 

안된다고 지레짐작 하지 말고, 방법이 있다면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도전해 보자. 

 

그리고, 나는 내가 경제적 자유로 번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쓰고 싶은지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냥 그때가 와도 나는 별반 다르게 살고 있지 않을 거라는 생각만 했다. 

내 삶의 목적이라…나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구나. 느꼈다. 

 

나도 그건 알게 되었다. 그때그때 나의 소망들이 달라지고, 업그레이드 될뿐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항상 앞으로 가고 싶고, 지금보다 한반짝 더 나아지고 싶다. 

그런 열망들로 언제나 나의 현재는 뒷전이다. 

나의 현재를 계속 미루지는 말자. 

 

 

✅ 나에게 적용할 점

 

  1. 자기합리화와 핑계대는 습관 버리기.
  2. 딱 만원 부터 벌어 보기.
  3. 삶의 진짜 목적 찾기. 

 

 

 

 


댓글


럭키스마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