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백수처럼 살고 싶은 열기66기 12조 백수입니다.
직장생활 연차가 쌓이고 나이도 먹어가면서 이제 독립해서 살 준비를 하려고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제 목표는 종잣돈 적당히 모아서 출퇴근 교통 편한 데 혼자 살기 좋은 아파트에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당연히 가능할 리가 없으니 관심도 없었죠.
그런데 정년까지 받을 수 있는 예상 연봉과 거기에 비례한 저축가능 금액을 계산하고, 점점 나이드시는 부모님 생각과 저 자신의 노후 대비를 생각하니 눈앞이 막막해졌습니다. 부모님 노후와 제 노후를 안정적으로 보내려면 부자가 돼야 했습니다.
제 입장에서 불가능에 도전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 유튜브 영상도 보고, 투자 관련 책도 읽으면서 '아, 어쩌면 이거 가능할지도 모르겠구나'라는 막연한 희망을 가지고 혼자 공부하다가 이번에 너바나님 강의 유튜브 광고를 보고 처음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개강했는데 막상 회사일에 치이다보니 일요일에 와서야 온전히 여유 시간이 생겨서 1강을 들었습니다. 강의 듣기 전에는 솔직히 무리한 욕심냈다 싶어서 그냥 환불할까까지 고민했지만, 이미 강의자료도 다운로드받았고 스스로도 너무 한심해보여서 일단 듣고 다시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강의 환불 안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 현재의 위기를 인식해서 한 번은 벗어났지만, 여기서 포기했다면 진짜 위기를 겪을 뻔했다고 느꼈습니다.
학교생활, 취준생활 이후 정말 오랜만에 온라인 강의를 듣게 되어 '온전히 집중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너바나님 말씀 정말 잘해주셔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들었습니다. 아마 유튜브로 계속 보면서 내적 친밀감이라도 생긴 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 남은 강의와 완강한 후 더 발전해있을 제 모습을 기대하면서 화이팅하겠습니다.
댓글
우리 12조 부조장님~ 회사 일 하시랴 강의 들으시랴~ 과제 하시랴~ 수고가 많으십니다. 사실 직장 생활하면 다른데 눈 돌릴 여력이 없죠. 회사 일 만으로도 벅차고 집에 와서 쉬어도 쌓이는 피로를 당해낼 재간도 없고요. 수강 하시겠다고 마음 먹으신 것 만으로도 대단하세요~ 저도 너바나님 내적친밀감이 ㅋㅋㅋ 가득합니다. 그는 나를 모르는데 나는 그를 아는 너낌 ㅍㅎㅎㅎ 암튼 힘내서 끝까지 잘 마쳐봐요~ 팟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