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느꼈던 점들.
-우선 종잣돈을 차곡차곡 열심히 모으자. 저축액을 정해 놓고 급여가 들어오면 강제 저축 후 남은 돈으로 생활한다고 생각했는데 보너스, 연차수당, 초과 수당, 연말정산 환급액 등의 금액들을 따로 모으지 않고 생활비랑 같이 쓰게 됐던 점을 반성했다.
2024년에는 종잣돈을 더 빡세게 모으기로 다짐함. 1억 모으는 시기를 단축하자!
저축액과 월 생활비 정해놓고 그 외의 초과 금액들은 무조건 비상금 통장으로 넣어둘 것 !
-시간 관리만큼 에너지 관리도 중요하다는 점. 아침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 일을 하자.
나의 경우는 퇴근하고 나서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꽤 있는 편이므로 특별한 약속이 있는 날에만 아침에 일어나 그날 꼭 해야 할 일을 해놓는 식으로 먼저 실천해보자.
-매일 목실감 감사일기 쓰기. 다른 분들처럼 엑셀로 보기 좋게, 깔끔하게 쓰고 싶었지만 우선은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인 핸드폰 메모장을 이용하기로 했다. 양식보다 그날의 목표를 얼마큼 달성했는지, 잘한점과 못한점 등을 돌아보고 평가하고 개선해나가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했다. 쓰다가 나에게 더 잘 맞는 방법을 찾으면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강남의 중요성(?)을 깨달음. 객관적인 근거 자료들을 보면서 우리나라에서 강남의 가치가 얼만큼인지를 느끼게 되었다.
-“너는 네 생각되로 된다“ 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부자가 될 수 있는 큰 그릇을 가진 사람이 되자! 내가 나를 믿고 내 생각대로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매일 내가 해야 할 일들을 꾸준하게 실천해보자,,!
댓글
리수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