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임장보고서가 심심하게 느껴질 때 찾아오신 프메퍼님의 지투 2강 후기

  • 25.07.15

안녕하세요, 부동산 공부를 즐기는 감또개입니다.

 

기초반에서 허우적대던 제가, 건너건너 듣기만 했던 프메퍼 튜터님의 강의를 드디어 들었습니다 !

(프메퍼 튜터님이 서투기 강의 오시기 전에 기초반에서 헤매고 있었네요 ㅠㅠ)

워낙 유명하신 분이라 기대 가득한 채로 강의를 들었고,

‘역시 기초반과는 다른 스킬을 알려주시는구나. 적용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강의 내용을 복기하며

인상 깊었던 부분, BM 포인트를 적어보겠습니다 !

 

 

① 가설 검증

→ 시시했던 저의 임장보고서를 크게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었습니다.

보고서를 과제로만 인식하고 성실하게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열심히 기록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것이 투자와 연결되어야한다는 것이죠.

프메퍼님의 가설검증 프로세스를 통해 입지분석 단계에서도 궁금증을 일부러라도 만들어보려했고,

틀리든 맞든 일단 하나씩 넣어본다는 것에 의미를 가졌습니다.

→ 그래프 들어가면서 생각을 써내니 괜히 멋져보이네요…

동료들이 말하던 ‘가설’ 그리고 ‘검증’이 이런 프로세스로 이뤄지는구나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

 

B.M. 궁금증을 가지고 데이터로 증명해본다. 투자 물건에 확신을 가져가는 과정 !

(입지분석 장표 하나 당 하나씩 표본을 넣어 투자와 연결 짓기)

 

 

② 비교평가

→ 비교평가는 사람마다 다 다르게 하기에 보면 볼수록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프메퍼튜터님께서는 n등 생활권 m순위 단지로 단지를 평가하시며

추가적으로 연식에 대한 독점성, 해당 지역 시장의 흐름 등을 고려하여 1등을 뽑으셨습니다.

→ 튜터님들, 멘토님들의 비교평가 공통점은 ‘임장한 것을 바탕으로 정량 + 정성적 평가한다'입니다.

자신의 선택에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결국 임장을 꼼꼼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주관적인 의견을 덧붙이며 비교평가를 하고 있는 저의 방법이 옳은 길임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B.M. 내 선택의 확신은 내가 걸은 길, 내가 흘린 땀에서부터 나온다 !

비교평가는 곧 정량을 바탕으로 한 정성적 평가다 !

 

 

배운 내용을 임보에, 그리고 투자 물건에 적용하려니 조금 막막합니다.

그래도 한 걸음도 안 움직이는 것보다는 한 걸음이라도 움직이는 것이 나으니

한 걸음이라도 움직여보겠습니다.

처음이 어렵지, 두 번은 쉽지 않을까요 ! ㅎ_ㅎ

감사합니다 !


댓글


프메퍼creator badge
25. 07. 16. 17:49

감또개님 멋진 강의후기 감사합니다 :) 말씀하신 것처럼 처음이 어려운 것이지 막상 해보면 그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하실거예요~! BM 포인트들 꼭 적용해보면서 성장해나가시길 응원드릴게요 화이팅~!

감또개
25. 07. 16. 21:30

와, 튜터님 댓글 응원 감사합니다 ! 잘 되든 안 되든, 일단 해보겠습니다. 나중에 실전반 튜터님으로, 월학 튜터님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_ㅎ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