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후기 작성과 임보를 다 쓰는 것이 초보 월부인에게는 힘든데…
후기 한 시간만에 마무리하라시니… 부담감이 싹 사라져서 … 후기 쓰기가 편해집니다.ㅎㅎ
조원들과 분임을 하고 지역 개요 및 입지 분석 보고서를 낸 상태다 보니….
적용점들이 꽤 많이 보입니다.
지역 개요를 왜 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분임하러 가는데 뭐…초보다 보니… 그냥 대충 가면 되겠지 하고 선배글 몇 개 읽고 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냥 건물이 있구나.. 사람이 많구나… 좀 재미있지 않고 과제를 하는 기분으로 좀 갔습니다.
그런데 유디님 말씀처럼 지도 보면서 갈 곳의 위치도 파악하고 법정동도 구분하고 시설물들을 보며 도시의 주요 기능도 알아보면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인구 수 증감과 연령 별 인구를 통해 동 별 지역 특징을 미뤄 짐작하는 것도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 조사를 좀하고 가면 분임을 통해 내가 알고 생각했던 것을 확인 할 수 있어 확실히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입지 분석을 하며 어떻게 인사이트를 얻는지 배우게 됩니다.
고액 연봉을 받는 직장이 많은 곳이 있다면 그 지역에 오래 살겠다는 생각까지 할 수 있다니… 축척으로 이뤄진 통찰력이시네요.
호재와 입지 중 무엇을 우선 순위에 둬야 하는지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했거든요.
임장 가기 하루 전에 할 것들 알려 주시네요.
지도를 보며 빈땅 유무나 분위기를 예측하고 가라시는데 동기 부여 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데…아무 생각 없이 행동 먼저 하니 … 남는 게 많지 않았습니다. ㅜㅜ
그리고 분임시 초보는 생활권 구분하는 것을 먼저 해 보라셨는데 다음에는 신경 써서 한 번 해 보겠습니다.
법정동마다 분위기다 다르다는 것 기억해 두겠습니다.
시세 분석하는 것 알려주시네요.
아직은 해 보지 않아 어렵게만 느껴지지만 한 번 완료해 보겠습니다.
느낀점은…
“꾸준히 하면 되겠다” 입니다. 지금은 아는 것이 없지만… 가이드 해주시니…
지금은 작게만 보이는 결과물이라도 눈덩이처럼 조금씩 커지겠구나 하는 확신이 듭니다.
권유디님… 한 땀 한 땀 실천하며 배우신 지혜..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