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열기 2주차 강의는 첫 강의 부터 제 무지함을 많이 느낄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남 말씀대로 비전보드를 작성함에 있어, 너무 허황된 꿈을 나열한 제자신이 많이 부끄러웠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가장 필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거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내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열기를 수강하며, 앞으로 월부 커리큘럼을 따라 실전 투자를 시작할 마음이기 때문에, 운동/취미 활동 등과 같은 부수적인 것들은 후순위로 미룰 생각 입니다.
2강에서는 이러한 나의 무지함을 깨닫고, 현재 투자관련 내위치를 파악하는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느꼇습니다.
투생아(투자 신생아)로써 아무런 정보도 없는내가 무지성으로 왜 그때 사지 못했지..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라는 생각을 앞으로 하지 않기로 다짐 했습니다.
나만의 투자에 대한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투자는 하지 않을것이라 생각했고, 나만의 원칙이 세워지기 전까지도 마찬가지로 투자를 하지 않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현재도 사고 싶은 부동산이 많이 보이지만, 아무런 원칙도 없는 제입장에서 무턱대고 투자를 진행했다가, 강의에 나온 실패 사례의 주인공이 내가 될 수도 있다란 무서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강의 중 너바나님께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셨지만, 저는 그 원칙 하나하나를 제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 해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강의에서 내 자신의 원칙을 세우기 위해,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할지 다짐하였고, 향후 강의에 이어질 새로운 정보의 기대감을 가지고 수강 후기 마치겠습니다.
댓글
미스터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