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준반70기 듣고있는 온기로움입니다.
인생을 온기롭게 살아보고자 월부가입당시 온기로움으로 했는데 발음이왜이렇게 어려운건지,
10년돌아온인생을 보며 성적표를 매겨보니, 그렇게 온기로운삶은아닌거같아서
급하게 월부와서 다시 재정비하고있는 온기로움입니다.
마침 퇴사기간과 맞물려 열기반에 이어서 실준반까지 두달연달아 수강을 하고 공부를 하고있는데
갑자기 문득 종잣돈이 넉넉하지않는상태에서 이공부가 무슨의미가있을까라는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날 하루는 모임도나가고 그냥 놀았는거같아요, 그리고 그냥 푹자고 다음날일어나서 다시강의를 켰습니다.
근데 강의에서 켠다!앉는다!쓴다!!! 이문구를보고,, 종잣돈은 차후의문제고 지금 할수있는걸하자 그건 공부다 그생각이 번뜩들더라구요, 어차피 지금공부도 안된상태에서 종잣돈있어봤자 마음만 초조해질거고,, 잘됬다 그냥 공부나하자
이렇게 마음먹고 이번주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해서되겠어? 돈모으는게 먼저아니야?그냥 취업준비나해, 뭐하는거야 잠도못자고 지금,,”
제마음에서 이렇게 말을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번주 유디님 강의를들으면서 너무힘을 얻었고 진짜 회사가면 인수인계받으때 위에선배가 수월하게 가게하려고 일이랑 팁다가르쳐주는 그런느낌있잖아요, 인수인계서는 내용이런데 혹시나 이런상황있어 이럴땐 이렇게 하는게 나아,, 이런느낌,, 뭐죠 감사합니다.
특히나 임장보고서가 뭔가막연하고 이건 프로페셔널하신분들이 쓰는 그런 자료같았는데 다 가르쳐주셔서, 정말 강의료도 안아깝고 이정도 인사이트와 팁을 얻을려면 술자리를 몇번을 해야하는데 이걸다알려주시지?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감사하고 이번강의 정말 꼭꼭씹어서 다시한번 복습꼭 하겠습니다.
1주차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전체적인 숲과 프로세스를 익혔다면 2주차 강의는 유디님이 옆에서 진짜 하나하나 열어서 가르쳐주고 그걸보면서 난이런생각을해(투자자의 머리회로)이거까지 알려주시니까 와, 미치겠다 이렇게 다 친절하게 알려주신다고?라는생각에 너무감사했습니다. 월부만세! :)
- 회사생활10년하면서 저도 점점 연차가 올라갈수록 직원을 뽑고 교육시키고 교육자료를 만들고 등 그런일들을 겸직으로했습니다. 하면서 나름 연차찼다고 자만했는거겠죠, 뭐좀하다가 왜이렇게 바로안하지? 이런느낌들면 그직원을 좀 단호하게 혼자 결정내린부분이있었던것같아요, 근데 유디님께서 투자는 좋다안좋다의 프레임이아니라 덜좋은것과 더좋은것의 프레임으로 가야 투자할수있는데 못하는것을 겪지않는다라는것을 듣고 개인적인 성격의 성향으로인해 고쳐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시세트레킹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단순하게 노가다작업이아닌, 이걸함으로써 동네의 분위기와 매물마다의 사정과 성격을 파악할수있다점에서 너무흥미로웠습니다.
임장에 관해 하는방법부터 정리하는방법까지 A-Z까지 다가르쳐주셔서 월부에서 선배를 레버리지하란말을 그냥 흘려들었는데 강의들을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제가 레버리지하고있다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습니다.
- 이번한달 임장보고서를 1개완료해보고, 스스로 부족한부분을 채워서 한세트를 완성해서 다음달부터는 제가 앞마당계획을 짜서 앞마당을 늘리고 강의 및 교재를 복습하면서 저한테 맞는 시스템을 찾고싶습니다. 사전에 먼저 분위기를 알기위해 촘촘하게 공부하고 적용하고 시세까지, 완전 체화해서 앞마당을 다양하게 늘려보고싶습니다.
2주차강의도 너무너무수고하셨고 감사했습니다 권유디님! :)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댓글
온기로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