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주차에는 임장, 임보의 의미와 입지 분석 - 분위기임장 - 시세분석에 이르는 과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분임을 할 때에 전날 지역조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가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역시 분임하고 와서 강의를 들으면서도 ‘하고 갔으면 더 많이 보고 올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음엔 꼭 미리 하자 나 자신).
더불어 분임을 하고 임보 쓸 때에 주어진 템플릿을 채우기에 급급했는데, 이번 유디님 강좌를 통해 좀더 각각이 가진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지역개요]
☑지도: 지도를 통해 입지독점성을 확인하고, 각 지도마다 지역의 가치까지 생각이 이어져야 함
☑인구: 해당 지역의 수요로 연결되는 부분으로 인구 증감 확인하고, 변곡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까지 확인할 것
연령별 인구: 거주 수요 파악
☑소득수준: 구매력과 연결되는 부분이므로 마지막 주차 전까지 보완해 볼 것
[입지분석] 앞으로 아파트는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으로 이야기한다 ! 이것이 평가 기준임을 잊지 말자 !
☑직장: 직장이 많을수록 직주근접의 수요가 강하다
☑교통: 7대 업무지구까지의 소요시간을 확인함으로써 해당 지역이 갖는 교통적 가치 확인 가능하다. 다음 번 임보에는 강남/여의도/광화문 뿐 아니라 판교/구디/가디/DMC/마곡까지 확인해 볼 것
☑학군
☑환경: 환경 분석시 선호상권과 비선호 상권을 분류해 보고 선호도에 대한 투자 생각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상권이 여기에 있구나에서 그치지 말 것 !
☑공급: 공급: 전출/전입의 비중보다 % (이동 규모)를 눈여겨 볼 것, 그리고 주변에 인구 교환을 많이 하는 지역 각각의 공급 등급도 따져볼 것
[호재] 호재는 하락장에 반영되지 않고 상승장에서 폭발적으로 반영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단, 호재보다 중요한 것은 그 지역과 단지가 갖는 고유의 가치임을 잊지 말자 !
☑호재는 하락장에서 찬밥이므로 하락장 시기에는 호재를 잘 알아두고 같은 단지라면 호재가 있는 단지를 선택하는 게 다음에 다가올 상승장에서 더 벌 수 있다.
[분임]
이번에 분위기 임장 루트를 처음 그려봤는데, 처음 들었던 분위기 임장 루트 짜기 강의를 다 잊은 듯이 짠 것 같다.
그 지역의 상업지역과 지하철역을 지나도록 짜고, 상권의 경우 한 번 더 들어갔다가 와도 된다 ! (너무 단순하게 짜는 것은 생활권의 분위기를 충분히 느끼기엔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
☑ 처음 강의 들을 때도 인상 깊다고 느꼈는데, 입체적으로 짜기 !
☑집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을 현장에서 확인하려고 하지 말고 출퇴근 분위기, 혼잡도, 오전/낮/저녁 상권 분위기, 모습 충분히 느끼기
☑꼭 분임 끝나고 지리/생활권 구분/우선순위 정리하기 !!! 이번 분임 끝나고 너무 힘들어서 하루 지나 했었다 ㅠ 다행히 조장님 말씀으로 분임 끝나고 지하철역 앞에서 말 해봄으로써 기억에 남았는데, 앞으로는 꼭 집에 돌아가는 길에 메모에라도 정리하자 !
지난 주 주말에 지방 다녀오고 일요일에 완강을 다 하지 못하다보니 평일에 완강하기까지 너무 힘들고 지쳤는데,
결국 완강하고 후기까지 남길 수 있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ㅠ_ㅠ
3주차는 이번주 일요일 오전까지 무조건 완강하고 후기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디님,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깜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