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천사qip] 적적한투자멘토님 with 독서모임 후기

  • 25.07.18

7월 돈독모는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책 제목을 보고 귀여웠고 나에게 와닿아서 호기심에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퇴근하고나니 금요일이기도 하고 쉬고싶은 생각이 많았다. 그래도 돈독모 줌모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독서실에 예약해서 모임 참여하기 위해 준비를 했다.

 

이번 돈독모 멘토님은 적적한투자멘토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신기하게 청일점으로 동료들과 구성되었다.

참여한 동료분들 모두 가족이 있고 이미 투자경험도 있고 각자 생활이 다 달라서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좋았다. 

이 책 이름을 줄여서 게,살,부,자로 말씀해주셨는데 웃음이 되어 긴장감이 조금 풀어졌다. 

 

이야기 나눌수록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였구나 다른분들 어려운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부동산공부는 사람을 알아야 한다고 말씀해주셨고, 부동산은 인문학이다 말씀 공유해주셨고 BM 할 부분도 많았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으로는 

1)자기를 강제로 하기 위해 환경을 강제로 넣기, 2)우선순위를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거 잘 보이는 곳에 보이게 하기 우선순위 지키기, 카톡방 혼자 대화하는 방 만들어서 게시판에 상단에 고정해서 끄집어 내기,

3)일대빨, 전임, 매임 벽을 부수기 위해 일단 뭐라도 하자 시작 버튼,

4)P와J의 사이로 행동하기, 5)사람공부하기, 6)루틴 만들기(목실감)

 

마지막으로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분 다 고민이 있는 점을 이야기 나눠서 나의 앞마당은 아니지만 나도 언젠간 이 지역에 가겠지 라는 생각에 나도 집중해서 듣자 라는 생각을 가졌고 동료분이 이런 고민 할 수 도 있지 생각 하게 되었다. 오늘 소중한 시간 내주신 적적한투자 튜터님, 햄토햄토님, 나는오리님, 푸른별여행자님, 3단님, 투명혀니님 감사합니다.

 


댓글


적적한투자user-level-chip
25. 07. 19. 00:49

천사님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늘 함께 3시간 동안 이야기 나누면서 제가 짓궂게도 계속 이야기 요청드렸는데, 정말 천사님 이야기 가득 듣고 싶은 마음에 한 행동이라 이해해주시기를 바랄게요!! ㅎㅎㅎ 꼭 다음에 다시 만나서 투자 이야기 많이했으면 좋겠습니다 천사님!! 뽜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