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 입니다.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가치를 지니지 않는다는 것을 단지 사례를 통해 보여주셨고, 선호도에 절대적인 요소는 없다는 것, 그래서 단지임장을 꼼꼼하게 하고 단지분석을 해서 단지의 가치를 알아야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이 어떤 특징을 가진 단지를 선호하는지 알고, 그러한 선호요소 중에 어떤 선호요소가 우선이 되어야 하는지를 알고 투자로 접근하기 위해서 단지임장을 하는 것이라는 것을 배우면서 why를 다시한번 다잡을수 있었습니다.
단지임장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코크드림님은 단지 정보/입지를 사전 정리하시는데, 저 또한 입지와 시세정도는 확인하지만, 궁금한것과 확인하고 싶은것을 기입하지 않는 것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부분을 꼭 기입해서 확인하겠습니다.
생활권별 선호요소를 생각하는데 이를 단지의 가치와는 연결시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연결시키면서 가치를 판단하는 연습을 하고 이에 가격까지 입히면서 저평가를 판단해보겠습니다.
행당대림과 행당한진타운과의 선호도 차이를 말씀주셨는데, 제가 단지에서 느낀것과 비슷해서 제 생각을 검증해볼 수 있었고, 이를 동일하게 현재 저의 임장지에 적용해볼때 생각보다 경사가 중요한 선호요소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랜더스원이 좀 더 가격이 비싼데 이 요인일까? 라는 생각으로도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단지분석에서 이 요소도 같이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단지임장후 결과물 (생활권 한판 정리)와 지역한판 정리 BM 하겠습니다.
단지의 가치와 선호도를 확인하고 내 투자금으로 할수 있는 단지의 우선순위를 정하는것이 중요하기에 단순히 복붙이 아닌 이를 파악하기 위해서 노력하면서 임보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 강의해주신 코크드림님 감사합니다. 특히 단지 임장의 목적, 단지분석의 목적을 알려주셔서 맹목적으로 하고 있던 행위를 바로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꿈의 배낭여행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