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 56기 73조 꿈배] 1주차 조모임

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입니다.


감사하게도 대부분의 조원분들이 강의를 들으셨고 강의와 관련해서 느꼈던점들 함께 공유할수 있어 또 한번 강의 복습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자모님 강의를 듣고 인상깊었던 점

자모님 강의는 why를 말씀해주시고 how를 알려주신다는 점에서 적용을 안할수 없게 하시죠. 


이부분을 2람쥐님께서 말씀주시면서 결과물로는 뭐가 남아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다고 말씀주셨는데 이부분 공감이 갔습니다. 


대부분 많은 조원분들이 잘한다가 아닌 한다를 말씀주셨고 나 잘하고 있나? 돌아보는게 아닌 

한다에 초점을 맞춰서 하면된다는 것을 배웠고 

다른 동료의 몇백장되는 임보를 보고 압도됐는데 

우선 임보 하나 완성 한다에 초점을 맞추게 된점이 아주 긍정적인 변화 같습니다.


아파트를 볼때 중요하게 본 요소의 변화

아파트를 볼 때 봐야하는 어떤 요소랄게 없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격공!!

대부분 그러할것 같고 특히나 아파트를 구해야하는 입장이 아니면 더더욱 관심이 없는게 너무 당연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저는 아직은 신혼이라 저희 부부가 편한 역세권인지를 봤던것 같은데요. 이번 강의로 엄마의 눈에서 어떤 아파트가 좋은아파트인지 배웠습니다. 


오부장님도 어머니이시기 때문에 역시나 아이들 키우기 좋은 환경인지를 먼저 보신다는 말씀을듣고 


신혼부부보다는 아이키우는 가족단위가 좀 더 수요층이 두텁지 않나?라는 생각과 함께 환경도 고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됐습니다! 

오부장님 감사합니다.

BM 엄마의 눈 장착!


대부분 조원분들이 내가 편한 아파트에서 

타인이 좋아하는 아파트는 뭘까?로 시선이 옮겨간것이 느껴졌습니다!


입지요소중 내가 가장 주요하게 봐야할 요소

현재 임장지와 또 수도권 임장지는 주의깊게 봐야할 요소가 다른데요.


오부장님은 손품으로 볼수 있는것 외에 학군 환경 특히 환경을 임장에서 많이 보신다 하셨습니다. 이부분이 많이 공감이됐습니다. 


저도 이번 자모님 강의를 듣고 저는 의식적으로 학교에 아이들은 몇명이 다니고 공부는 잘하는지, 학교 근처에 어떤 학원이 있는지 상권은 어떤지 주의깊게 보고 다녔는데 확실히 같은 분위기 임장을 해도 남는게 좀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조원분들 중에 현재 임장지에서 오래 사신 분들이 많았고 수도권의 눈으로 보는게 아닌 좀 더 환경 학군을 중시하는것을보고 거주민은 저런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구나를 또 한번 느꼈습니다.


목표

 


이번달 저희 조원분들 목표인데요! 모두 이룰수 있게 응원합니다👍


임장 후 주말에 힘들었을텐데 완강하고 조모임 참석해주시고 각자 생각과 의견 말씀주신 조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


user-avatar
찬스2user-level-chip
24. 04. 09. 08:44

배낭여행가님 강의듣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저도 배낭여행가님처럼 어느순간부터 내가 편한아파트보다는 타인의 기준에서 좋은 아파트를 보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요 ! 요즘은 엄마가 아니지만.... 여행가님처럼 엄마의 마음으로 단지를 보려고 해서 무척 공감이되네요!! 또 수기로 작성하신 조원분들의 목표를 보며 여행가님이 얼마나 좋은 조장이신지 깨닫게 되는 후기 글인 것 같습니다 ♥ 조원분들과 함께 4월 목표 꼭 이루셔서 마지막 모임 때 후회 없는 한 달을 보냈다고 서로 칭찬하시기를 바랄게요 !!!!

user-avatar
김블랑user-level-chip
24. 04. 09. 11:50

꿈배님 조원분들의 모두 과제 완수를 응원합니댜 ^ ^

user-avatar
푸르user-level-chip
24. 04. 09. 12:00

73조 모두 목표 완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