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1% 성장하는 해피부 케이트 입니다.
몇 달 지방 임장을 다니면서 서울은 언제 앞마당으로 만들지 ? 마음 한 켠에 계속 숙제처럼 남아있었는데요. 이번에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며 제가 원하던 지역을 임장할 수 있게 되었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자모님 1주차 강의를 기다렸습니다.
서울은 투자금이 많이 들기에 경험이 부족한 초보투자자가 접근하기는 힘든 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투자 경험이 쌓이면 결국은 투자해야 하는 곳이죠!!
살면서 서울을 떠나본 적이 없는데도 자모님이 숙제로 내주신 서울 지도를 그리면서 안 다녀본 곳이 이렇게 많구나~ 싶었어요. 잠깐 발 디뎌본 곳을 합해도 10개구쯤 될까? 지방분들이 느끼시는 만큼 저도 낯설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강의가 더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왔다고 해야 할까요? 25개구의 특징을 쭉 훑어주시고 1-5급지로 나눠주셨는데요. 지방과는 달리 땅의 가치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어요. 땅의 가치라는 건 강남과의 접근성과도 연결되죠. 그래서 같은 하위급지라 해도 강남 접근이 쉬운 곳에 기회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프 해석하는 법을 익혀 나가고 있는 요즘인데요. 강의에서 단지의 가치를 그래프로 비교평가하니 이해가 쉽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상승과 하락폭만 보는게 아니라 하락에서 상승으로의 전환이 얼마나 걸렸는지, 상승력이 있는지 등 요. 그래프의 움직임을 완벽히 해석해서 저평가 단지를 자신있게 판단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가치투자자와 소액투자자가 각각 어떤 지향점을 염두에 두고 투자에 임해야 하는지 설명해주셨는데요.
가치투자자의 관점을 설명하실 때 저의 0호기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되었어요. 상승기에 심리적인 불안감을 이기지 못해 매수하게 되었는데요. 그때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던 지인이 이런 얘기를 했었어요. ' 이 단지가 매매가에서 30%이상 하락한다고 해도 내가 버틸 수 있고 다시 회복할 거라는 확신이 든다면 매수해도 괜찮다.' 매수가를 회복하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지만요. 예전의 나였다면 내 선택에 후회하며 괴로워했을 거에요. 하지만 천천히 움직일지라도 상승할 거라는 믿음이 있고 땅의 가치를 믿기 때문에 부담감을 조금은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서울은 지방과는 정말 다른 기준으로 접근해야 함을 1주차 강의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지난 주말에 분임을 통해서도 두 시장의 기준이 다르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구요.
투자의 기회가 있는 저평가 단지를 찾아내기 위해 결국은 현장에 가 보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자모님 말씀하신대로 반복의 힘을 믿으며 임장과 임보에 충실한 한 달을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주차에 에너지 넘치는 강의 해주셔서 추운 날씨지만 저도 기운내서 달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모님 감사합니다!
BM
1.퇴근 후 평일 임장 진행
2.전화임장 (최소 10회)
3.매임 후 1등 뽑기
언제까지 해야 돼요? 될 때까지 해야 해요~
비효율이 효율이다!
댓글
케이트님 1강 완강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참 강의를 듣고 서울에 대한 셀레임도 있지만 고수의 눈이 아니라 한편으로는 좀 더 공부를 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떤 투자이든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하신다면 충분히 기회를 찾을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BM사항봤더니 저희조는 앞에서 진도를 빼고 후반부에 조원분들과 같이 전임과 매임하는 릴레이 원씽 해보면 어떨까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