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예비신혼부부 내집마련 (서대문구홍은vs은평구불광)

25.07.22

안녕하세요. 예비 신혼부부입니다.
현재 예비신랑은 전세, 예비신부는 부모님과 살고 있습니다.

내년 8월 전세 만기끝이라, 그 시점에 맞춰서 주택 매매하여 실거주하고자 합니다.

 

예비신랑직장: 독립문
예비신부직장: 강남

 

현재 자금 2억
예비신랑 연봉 8천 예비신부 연봉 5천
-예비신부 1주택(20제곱미터미만 아파트 ㅠㅠ)

 

주택매매시 실거주  저희부부와 어머님 3인 거주 해야합니다.

 


댓글


드림텔러
25. 07. 22. 09:31

창의탱이님 안녕하세요~ 실거주 목적으로 구입을 하면 두분께서 어떤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는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위치가 좋아도 너무 구축에는 못살겠다 싶으면 조금 멀더라도 연식 좋은 아파트를 생각할거고 구축이라고 해도 인테리어 하면 되니까 괜찮다고 생각되시면 위치 좋은 구축을 선택하셔도 될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감당 가능한 아파트를 사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요미우
25. 07. 22. 12:02

창의탱이님 안녕하세요 :) 실거주로 어디에 거주할 것이냐는 사실 정답이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창의탱이님께 더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구축이어도 넓은평형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면 홍은벽산을 선택하실 수 있겠고, 평형이 좀 작더라도 더 큰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경우라면 북한산래미안을 선택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북한산 래미안을 매수하시는 경우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주택담보대출과 추가자금 이자를 합쳐서 월에 모을 수 있는 금액의 50%가 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보다 대출금이 크다면 보유하는 데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부동산 방문하셔서 집 보고 결정하시면 좀 더 결정이 수월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좋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