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혜로운 투자자가 되고 싶은 제갈 공명입니다.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튜터링데이가 되었습니다.
전 날부터 큰 비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고
많은 비가 온다는 예보와 호우주의보로 걱정을 많이 했지만
걱정은 기후였을까요? 아님 저희의 바램이 통하였는걸까요?
비가 오지 않는 시작이었습니다.
조원들과의 만남과 드디어 고대하던 튜터님과의 첫 만남!!
서로의 인사를 나눈 후 본격적인 튜터링데이의 첫 서막이 시작되었습니다.
임보를 기막히게 잘 작성하신 선부님, 큰꿈님, 조장님 세분의
임보 발표를 보고 초라한 저의 임보라고 새삼 느끼게되었습니다.
덕분에 BM 할 것도 너무 많아서 고칠 것 포함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문제이긴 하지만 조금씩 BM 해야되겠습니다.
거기에 튜터님의 임보 피드백까지 듣고 임보 발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는 길에 많은 비가 내려 신발이 다 젖어 오후가 걱정되었지만 우선은 눈 앞에 맛있는 점심에 허겁지겁 먹었던 것 같습니다. 조장님의 계획된 실수(?) 덕분에 더욱 재미있고 맛있게 먹었던 점심이었습니다.
다행히 비도 적게 내리게 되어 비교임장을 시작하였습니다.
3개조로 나눠 튜터님과 비교임장을 하였는데 저는 2조에 속해있었습니다.
1조가 튜터링을 할 때 나머지 조원들과 저희 임장지인 ㅇㅇ구와 ㅇㅇ구의 비교를 해보면서 서로 생각하는 것과 ㅇㅇ구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ㅇㅇ구까지 조금 알게되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드디어 저희 2조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튜터님과 비교임장을 하면서 ㅇㅇ구와 ㅇㅇ구의 비교, 비교임장지에서 어떤 것을 보면 좋을지 우리들의 생각은 어떤지에 대해 대화를 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맞춰보았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이 궁금했던 부분, 헷갈리던 부분, 각자의 고민거리들도 질문하고 튜터님의 지혜로운 답변과 튜터님의 생각을 들으며 행복하게 비교임장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비의 굵기가 얇아지더니 드디어 비가 멈추게되어 “하늘도 우리를 도와주는 거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벌써 교대시간이 되었다는 말에 저희조만 짧게하는게 아닌지 30분도 지나지 않은 것 같 같은 시간은 벌써 흘러있었습니다. 누군가가 시간을 빠르게 돌린 것이 아닌지 의심까지 들었지만 그만큼 좋았던 시간, 집중했던 시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튜터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3조의 튜터링 시간 마무리되고 저녁식사를 마무리하고 티타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사드려야 되는데 너무나도 맛있는 커피를 사주신 튜터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드리며 정말 맛있었습니다. 티타임에도 이어진 튜터링으로 우리 솦키즈의 궁금점, 의문점, 답답한점을 모두 말끔히 해결해 주셔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먼 길 오셔서 솦키즈를 위해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신 소피이 튜터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커피도 정말 맛있게 먹었고 좋은 말씀, 좋은 생각, 좋은 튜터링으로 좋은 인사이트를 많이 받았습니다. 덕분에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신 인사이트 잘 새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튜터링을 위해 준비해주시고 저희를 이끌어 주시고 분위기도 이끌어 주신 아속 조장님 정말 감사드리며 조장님이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저희 솦키즈는 어느 누구보다도 웃음이 가득한 하루, 나날인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총무를 해주신 블리님, 먼길에서 조원들의 수박까지 하나하나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블리님 덕분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 것 같습니다. 말이 나오기 무섭게 행동하시는 행동력 최고였습니다.
ㅇㅇ구 부사님 같았던 선부님, 임보 발표부터 비교임장까지 정말 잘하시는 것을 보고 많이 보고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임보에 비교임장 설명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임보발표를 잘 해주신 큰꿈님, 전날 단임을 같이 하면서 정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겠구나 하는 많은 깨달음을 받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냉버러지 냉돌님, 지역민의 히스토리 및 내용을 조원들께 자세히 설명하셔서 조원들이 ㅇㅇ구에 조금은 더 가까워지고 이해가 쉽게 될 수 있도록 많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선두에 서주시는 지니 임장팀장님, 분임때부터 튜터링데이까지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교임장과 식사할 때 많은 이야기 나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원들께 많은 도움을 주시는 마여님, 분임때는 계속 붙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 튜터링데이때는 이상하게 같이 못 있었던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이야기 잘 들어주시고 적재적소에 적절한 대답을 잘 하시님 마여님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 유일하게 참석을 못하신 끝간님, 끝간님의 웃음이 없어서 더욱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튜터님과 1:1 코칭으로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좋은 시간이었던 튜터링데이 항상 이날만 같아라!! 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원들의 성장을 4좋은 영향력을 행사하시는 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남은 10일 정도 최임을 위해!!
앞으로의 투자를 위해!!
최선을 다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제갈 공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