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70기 저평가 단지 싸게 9하고 비싸게8조 포도도] 성공은 선불이다

  • 25.07.24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단지임장에 대해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동간거리’ 개념은 늘 막연했는데, 어느 정도가 넓어서 시원한 것이고, 어느정도가 좁아서 답답해보이는 건지 감이 잘 안 와서 어려웠었다. 그런데 강의에서 사진과 함께 보여주시니 바로 이해가 돼서 속이 시원했다!

임장 단계별로 어느 수준의 임장을 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주셔서, 처음부터 다 잘해야 할 것 같은 부담도 내려놓을 수 있었다. 그리고 강의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이 저번주까지의 임장에서 조장님과 임장 팀장님, 조원분들이 챙겨주셨던 부분이라 이미 잘 해오고 있던 것이었다!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단지 임장, 사전 조사하기
실준반 수강 전에는 ‘임장은 단지 둘러보는 것’ 정도로 생각했다. 가기 전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가서는 무엇을 봐야되는지 정확히 모르는 상태였다. 하지만 단지에 가기 전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았다. 루트를 짜고, 세대수·평형·연식을 체크하고, 단지별 특성을 미리 조사하고, 궁금한 점을 갖고 출발하는 것. 사전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현장에서 더 많이 보고 느낄 수 있다는 걸 이번에 체감했다. 요즘처럼 더운 날에 3만 보 넘게 걸으며 임장을 다니다 보면 체력적으로 힘들 때가 많은데, 더 효율적으로 시간과 에너지를 쓰기 위해서는 ‘궁금한 포인트 정리’를 미리 해두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느꼈다. 또, 단지에서 받은 느낌을 글로 정리하고 나름의 분석까지 해보는 과정이 결국 내 실력을 키워주는 일이라는 것도 깨달았다. 기회가 열려있는 시기에 같은 돈이라면 더 좋은 집을 사야 된다는 개념을 이해했다는 것도 큰 수확이었다.

 

✅️ 성공은 선불이다
강사님들이 늘 말씀하시는 것처럼 ‘3년만 버텨보라’는 말이 이번에도 와닿았다. 비효율의 구간을 지나야 한다는 것도. 나는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벌써 몇 번이고 무력함 같은 감정을 느꼈었다. 다른 분들은 어찌나 잘 하시는지 부럽기도 했다. 하지만 성공은 선불이라는 말처럼, 시간과 노력을 먼저 지불하다보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믿고 싶다.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두고 그 안에서 3년을 잘 버텨보고 싶다.


댓글


미라클맘
25. 07. 24. 12:46

포도도님~~~ 비효율의 구간을 함께 잘 가보아요^^ 뛰기도 하고 때로는 걷기도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