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너무 잘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를 들어서 너바나님과 월부에게 감사합니다. 1강만 들었지만 저의 강의료가 다시 돌아온 느낌이 나더라고요. ㅋㅋㅋ 이번 투자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추후에 강의도 열심히 듣고 과제도 열심히 제출하겠습니다. 외국인이라서 한국어로 글쓰기 너무 어렵지만 최대한 잘 해보겠습니다( 문맥이 잘 안 맞은 면 누구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게 받아 드릴게요. 이거도 공부 아니까요? ㅋㅋㅋ )
느낌 점:
너바나님의 목소리가 너무 좋더라고요. 강의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와요. 목소리 중저음인 만큼 높지도 않고 낮지도 아서 듣기 너무 좋아요.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했지만 왠지 직접 얼굴 보면서 강의를 듣기 기분이 들어요.
제가 뭘 배우는 것이 취미라서 강의도 많이 들었지만 보통 강사들이 중간중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농담도 하지만 너바나님의 강의를 그런 것 필요 없어도 지루하지 않고 1시간 2시간 계속 듣게 되더라고요. 이것이 내공이겠죠! 그리고 저는 온라인 강의를 복습할 때 안 중요한 부분을 뛰어넘기 하는 습관이 있는데 너바나님의 강의를 뛰어넘지 못하더라고요. 한마디 한마디 모두 너무 중요한 말씀이라서 쭉 들어야 해요.
강의 내용이 맥락이 너무 명확해요. 큰 제목이 설명한 후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해서 저 같은 외국인도 전부 알아듣더라고요. ㅋㅋ 특히 중간중간에 문제에 관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강의를 한번 듣고 나면 머리에서 강의에 관한 내용이 저절로 로드맵이 그려지더라고요.
강의 내용이 모두 일반인이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일이더라고요. 꼭 머리가 똑똑해야 되는 것 절대 아니고 자기가 뚝심 있게 하겠다고 하면 되는 일이라서 저와 저의 가족에 행복이 눈앞에서 보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전에도 월부의 다른 강의를 들어봤지만 이 번에는 과제를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저 같은 컴퓨터 활용을 잘 못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