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70기 96조 지행부] 나 지행부는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해낸다. 난 된다.

  • 25.07.25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에게 인상 깊었던 것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임장을 하고 임장 보고서를 쓰고 실준반에서 해야 하는 일련의 것들을 하면서 느꼈던 것, 어려웠던 것, 힘들었던 것, 고민 되었던 것들을 자모님도 다 알고 계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아 ~ 나만 그런게 아니였구나? 아니 어찌보면 당연하게 겪어야 하는 것들이였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침체되있던 나의 뇌가 자극을 받고 다시금 나의 행동 스위치가 켜지는 것 같았습니다. 

 

기본을 지키지 않으면서 더 높은 것을 따라하려고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었구나 싶었고 지금 내가 진짜 이것을 해야 하는 하려고 했던 이유를 다시금 꺼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6개월의 목표를 세우고 또 3개월의 목표를 세우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노력했는데 2주차 부터 괴제가 밀리며 살짝 멘붕이 왔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늘 진짜 중요한 것을 깨닫고 임보가 내 투자의 도구임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도구사용이 어렵다고 투자라는 목표가 흔들리면 안된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해내는 사람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 낼 것이라 믿습니다.

 

*적용할점 

 

실준반 임장 장소용산은 내가 투자하기에는 맞지 않는 장소이긴 했지만 1급지의 분위기와 재개발과 재건축 국제업무지구라는 입지의 큰변화가 있는 곳으로   많은 것은 느끼고 배우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내가 임장 한 곳, 임장 보고서를 작성한 곳의 시세를 따고 시세트래킹자료로 만들어 추이를 지켜보는 자료로 활용해 보려 합니다.  올해 투자 가능한  가치있는 곳을 선정하여 임장하고 저평가된곳을 찾아 내투자금에 맞는 곳을 비교하여  매물물건을 선정하고 매물임장을 하여 완료를 이뤄내겠습니다. 

 

실준반에서 배운것들 알아야 할 것들이 정말 너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벌써 이렇게 지나 마지막강의가 되었네요.  비가오나 눈이 오나 기쁠때나 슬플때나 나를 믿고 나의 할일 들을 묵묵히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지행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