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T"인 자모님의 진심과 열정이 담긴 강의여서, "F"인 저는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한 1주차 강의였습니다.
10월 실준반을 통한 의욕이 식기 전에, 11월 지기로 투자공부의 흐름을 놓치고 싶지 않았는데, 역시나 인생은 항상 계획대로 흘러가도록 그냥 두지 않지요, 11월은 해외출장으로 인해 한 달이 통째로 사라지고, 컨디션 회복을 위해 일보 후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체력이 흔들리니, 투자 공부 또한 흔들릴 수밖에요...
결국, 다시 루틴을 찾는 방법은 월부 환경으로의 조속한 재진입! 그리하여, 서기반을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한 달만에 다시 만난 자모님의 강의...
거의 매달 자모님의 강의를 들었지만, 이번 강의는 추석 이후 급격히 냉각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새로워진 내용들이었습니다.
같은 내용이었다 하더라도, 저에게는 또 새롭게 들리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 역시, 망각의 동물, 끊임없는 주입이 필요합니다. 처음 자모님의 강의를 들을 땐, 왜 화를 내실까, 거부감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몇 번의 강의를 거듭하면서, 자모님의 진심, 자모님의 열정, 자모님의 절실함, 자모님의 확신에 저도 이제 변화해야 할 때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1주차 강의에서는 서울 25개구의 급지별 특징을 외우기 쉽게 도식화하여 알려주셨고,
서울 투자에서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 투자를 위한 로드맵,
그리고 가장 중요한 최종 "투자 결정" 에 있어서 검토해야 할 세 가지(가치, 저평가, 전세가율)
단지 선호도 파악하는 원리 등, 당장 적용해야 하는 내용으로 가득찬 알찬 강의였습니다.
자모님의 한마디 한마디 모두 놓치지 않으려고 애썼는데, 이번 강의에서는 어느 단지가 나에게 먼저 기회를 줄 것인지에 대한 답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름의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땅의 외곽에서(덜 선호하는 동네),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있는 단지를 찾기, 사람들이 좋아할 요소가 있기 때문에 전세 수요가 있고, 매매가가 빨리 오르지 않아, 전세가율이 높아지면서, 투자의 기회를 준다."
"2급지, 3급지라서 그 단지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택한 단지를 어떠한 이유로 투자하는지 알고 선택해야 한다" ; 가치(선호도)가 있고, 가치대비 저평가되어 있고(동일 급지의 다른 단지와 비교),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는지(전세가율)"
BM:
1. 강의 내용 임보에 적용하여 투자 의사 결정 내려보기
2. 5억대 매매가/3억 전세가 단지 추려서 시세 트레킹 할 것 -->매매가가 ᄄᅠᆯ어지거나 전세가가 오르는 것을 보고 소액 (1억) 으로 투자할 기회를 노린다
3. 지금은 가치와 가격이 뒤엉킨 상태이기 떄문에에 기회가 왔을 때 가치대비 저평가 단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각 단지의 가치를 잘 알아 놓자.
댓글
미쉘P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