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까지 듣고는 아직 가치판단이
어려워 내마중도 신청했는데 강의가 나오기 전이라
너무 고민과 걱정이 많은 날을 보내고 있어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해지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려봅니다
상황은 종잣돈 2억에 대출을 받아서 내집마련을 할 계획인데 저는 출근을 경기광주(곤지암)으로 하고
와이프는 서울(상봉)으로 합니다
그래서 중간 지점인 하남에서 집을 알아보려 합니다
미사는 신도시답게 잘 정돈 된 느낌
구도심은 연령대도 높고 주변이 허름한 느낌
그래서 땅의 가치판단이 아직 미숙한 저는
미사에 살고싶은데 저희가 지금까지
열심히 모은 돈을 한번에 쓰는건데
과연 내가 맞는 판단을 잘 한것인가 라는
걱정과 고민에 빠져 살고있습니다
가격이 4-5천정도 차이가 나는데
눈을 낮춰 구도심으로 가야하는지
아니면 좀 더 써서라도 미사에 가는게 맞는지
판단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미사 트래지안 22평(전용 15평) 6.85억
미사역과의 거리 : 도보 15-20분
강남과의 거리 : 1시간2분
저의 직장 출퇴근 : 39분
초중고 인접
미사역 근처 인프라 대박
9호선 호재
하남 벽산 블루밍 24평(전용18평) 6.4억
하남시청역까지의 거리 : 5-8분
강남과의 거리 : 57분
저의 직장 출퇴근 : 31분
초중고 인접
바로옆이 시장
3호선 호재
입니다
좋은 내집마련을 위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댓글
안녕하세요 :) 일장일단이 명확한 상황이라 어려우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두 단지만 보면 생활권이 더 좋은 미사쪽이 나아보이긴하는데, 아시는 것처럼 방 2개라는 수요적 한계도 분명히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 다만, 이 경우 연식과 생활권 수준이 더 좋은 미사가 덕풍 쪽 단점을 상쇄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라면 월부의 매물코칭/내집마련 프로그램을 신청하시어 상담 꼭 받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내집마련은 오래동안 대출을 갚아아 할 수 있기에 디테일한 판단을 해보시면 좋은데, 상담 받는 게 어려우시면 꼭 내마중을 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bada님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준비중이시군요! 배우신대로 하나씩 입지를 따져보시는 것 너무 멋지십니다 ㅎㅎㅎ 열심히 고민하신 흔적이 느껴지네요~! 두 단지 중에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트래지안이라는 단지 자체가 선호도가 빠지고, 평수가 작아서 수요적으로 한계가 있긴하지만, 미사라는 환경을 누릴 수 있기에 저라면 트래지안을 선택할 것 같아요~ 이제는 실제로 현장도 방문하셔서 매물을 최대한 많이보시고 배우신 대로 협상도 시도해보시며 좋은 자산을 싼 가격에 취득하시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으로 내집마련 이루시길 응원드립니다! 빠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바다님! 정말 고민되실것 같아요. 수업에서 들은대로 구체적으로 고민해보시는 내용을 보며 진심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ㅠ.ㅠ 다만 제가 추천 드리는 건 월부닷컴 에서 투자 코칭이라는 걸 혹시 알고 계세요??? 투자 코칭은 방금 적어 주신 것들을 토대로 전문가이신 멘토님 튜터님과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거든요. 사실 지금 꼼꼼하게 적어 놓았다고 하시지만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헷갈리는 부분도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함께 전문가 분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니까 저는 꼭 투자 코칭을 한번은 받아 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코칭이 약간 부담스럽거나 잘 모르시겠으면, 내마중, 내마실까지 수강하는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성공적으로 내집마련 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을게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