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 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서울투자 기초반 8기 2조 We]

23.12.18

자음과 모음님 강의 후기

너무 좋다고 명성이 자자했던 자모님 강의. 명불허전은 이런 때 쓰는 말이라는 생각을 강의 듣는 내내 했던 것 같다.


여러분의 손 위에 서울 투자 가능성을 올려주겠다는 확신에 찬 말투와 표정.

서기반 수강 시청을 하면서도 지기반을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강의 시작 전까지 내내 했었는데 주저한 시간이 아까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내내 살았지만 25개구의 위치를 손으로 그려보며 외워본 건 처음이었다.

그래도 위치 정도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그려보려니 아는 구가 몇 개 없어서 놀랍기도 했고, 그런 사람들에게 단시간에 큰 그림을 확실히 그려주시는 것만 봐도 내공이 느껴졌다.

아는 것과 전달하는 것은 정말 다른 얘긴인데 입시 일타 강사하셨어도 정말 잘 하셨을 것 같다.


서울 투자는 기본적으로 투자금의 규모로 볼 때 진입 장벽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이걸 지금 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답은 얻은 것 같다.


"중요한 것은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더 좋은 단지를 살 '실력'이 있는가!!!!" 라는 것.


*선택의 근거를 가지고 -> 선택을하고 ->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 --> 자산을 모아나간다

*투자자로서 저평가 된 가치가 있는 자산을 싸게 매입해서 자산을 쌓아나가자.

*사람들의 선호도에 따라 거래 양상과 속도가 다르게 진행된다는 점.

*가치 성장과 소액 투자를 현실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경우의 수 설명.

입지 선호도(사람들이 좋아하는 땅 Vs 덜 좋아하는 땅)

지역내 선호 생활권/ 선호 아파트(신축 Vs 구축): 단지 선호도 볼 수 있는 방법


정말 인상적이었다!!!! 입지 선호도와 선호 생활권/ 선호 아파트를 분석해서 기회를 찾아내는 방법이라니!!

강의를 듣고 나니 정말 자신 있으셨구나~

손위에 올려주시겠다는 약속은 저런 자신감에서 나오는거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명강의였다.


사실 임보를 쓰는 것이 너무 부담이 되고 시간적으로도 힘겹다. 투자금이 고민되는 상황에서 내가 하려는 것이 우리 가족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건가 싶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모님 말씀처럼 익숙해질 때까지 무수히 반복해 나아가며 실력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마당이 많으신 다른 조원님들처럼 2024년은 앞마당을 늘리는 것을 나의 원씽으로 삼아 발전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내내 했다.


자모님의 다른 강의를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역시 월부의 핵심가치는 강사님들의 진정성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


w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