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행동력 수업
저자 및 출판사 : 오현호, 스카이마인드
읽은 날짜: 2025. 0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실행하는 힘 #실패 #긍정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점
#본
[실패는 필연이지만 후회는 선택이다]
-이제껏 얼마나 많은 실패를 했든지, 좌절과 시련이 있든지 간에 빨리 잊어야 한다. 실패는 필연이지만 후회는 선택이다. 지나간 일로 인해 나를 비난해 봤자 내게 도움이 될 일은 하나도 없다. 나를 비난하고, 부정적인 언어로 표현해 봤자 달라지는 것은 하나도 없다.
[매일 실패에 도전하기]
-하다가 잘 안 되는 것이 당연하니 ‘아님 말고’ 정신으로 툭툭 털어내고 바로 다음 할 일을 찾아 나선다.
-하다 안 되면 다시 하면 되지 않은가. 반대로 몇 번 성공했다고 해서 들뜰 이유도 없다. 그러한 성과는 타인의 도움과 운이 작용했기에 가능했다는 사실을 알고 감사함을 지니는 습관이 먼저다.
-세상의 모든 실패는 나를 괴롭히기 위함이 아니다. 모든 고난의 시간에는 많은 생각과 성찰을 요구한다. 그 기간을 거쳐야 우리는 성숙한 인간으로서 삶을 조우할 수 있게 된다.
[스무 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지혜로운 어른을 만난다면 주저 말고 질문하고 대화하라. 그 어떤 책이나 수업보다 더 많은 인사이트를 줄 것이다.
[공간이 바뀌면 생각이 바뀐다]
-이왕이면 새로운 곳을 자주 다닌다. 늘 스타벅스를 간다면 이번에는 동네 작은 카페로 가본다. 좋아하는 책과 노트북을 들고 휴대폰은 집중 모드로 바꾼다.
-낲선 장소에 가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시야를 갖게 되고, 결국 기존에 하지 않는 행동을 하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자신을 만나기 어렵기에 그 모든 순간이 귀하게 느껴진다.
#깨
1.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누구나 두려움을 갖는다. 그 두려움을 깨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고, 두려움을 깨지 못하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없다. 두려움에 사로잡혀 생각만 하다가 타이밍을 놓치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왔을 때 작은 행동이라도 시작해야 하는 것을 깨달았다. 작은 행동을 시작하면 두려움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두려움은 아직 오지 않은 일에 대한 허상일 수 있다.
2. 늘 익숙한 장소에 가고, 늘 익숙한 사람만 만난다. 삶은 살아가면서 새로움을 추구하기 어려운데, 나의 생각이 바뀌려면 새로운 공간에 가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적
1. 임장 혹은 임보 새로 적용할 점이 있으면 생각하지 말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기
2. 새로운 임장지에 가면 익숙한 임장X→새로운 임장지를 알아가는 즐거움 이라고 생각하기
댓글
이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