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70기 11히사고8아서부자되조 하누] 완성보다는 완료! 그리고 당당하게 매임하기

  • 25.07.31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어느새 실준반도 마지막이다.

바쁜 일정으로 여유롭게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완성보다는 완료! 

 

인풋과 아웃풋

임장보고서를 쓰고 비교평가를 하고 나만의 결론을 내는 것까지를 반복한다면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조급해하지말고 천천히 앞마당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결국 제일 안전하고 빠른 방법이라는 사실을 잊지말자. 

 

막상 매임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니 부동산 가는 게 무척 어렵게만 느껴졌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나는 전세집을 구하러 다니거나 작업실 구하러 다녔을 때도 아무렇지 않게 부동산에 연락하고 궁금한 것을 물어봤던 게 떠올랐다. 내 상황을 정확히 전달하고 나의 요구조건을 들어줄 수 있는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고 또 좋은 물건을 찾는 것일뿐 어떤 옷을 입고가야하나 무슨 말을 해야할까 망설이며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문득 깨달았다. 할 수 있어!

 

 

또한 집 역시 많이 볼수록 어, 이거 끌리는데, 이거다! 이런 순간이 나타나기 때문에 매임 역시 긴장하지 말고 많이 보러 다니자. 

 

-

무엇보다 두달간의 배움으로 임장 나가기 전 지도를 보고 대략적으로 지역 읽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자모님의 연상법을 기억한다면 어떤 지역을 보더라도 어느정도 이론 설계가 가능해졌다. 물론 현장에 가서 내가 세운 가설이 맞는지 확인해야하지만. 이 프로세스가 제법 재밌다.

자모님도 비교평가할 때 정말 즐거워하시며 제일 재밌다고 하셨는데

나도 앞마당을 많이 늘려서 비교평가를 더 많이 할 수 있으면 더 재밌을듯.

 

실제로 이번 임장지역과 혼자 돌아다녔던 곳들과 비교해보니 정말 많은 지역을 알고 있는게 비교평가하기 용이했다. 이 가격이면 여기가 더 좋지 않을까? 선호도가 더 높지 않을까? 또 다른 지역은 어디가 있을까하며 지도를 계속 살피고 있는 나를 발견하며 매임도 꼭 해보자.. 


댓글


하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