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제목 : 첫 임보결론 갑니다!
첫 재수강이 이번 실준반 이었습니다.
재수강이라 쉬울줄 알았던 나의 자만을 뼈저리게 반성하며 이렇게 새로운 강의를 듣는 느낌이라는 사실에 부단히 반복을 해야하는구나를 절실하게 느끼는 강의 였습니다.
정말 처음 듣는 느낌이라 지난 강의안을 찾아 보았더니 지난 강의안에 있던 내용!
휘발이 심하게 된다는 생각도 있지만 3개월 전에는 모르는 내용들을 처음 배우느라 이해를 못 했던 내용들을 이번엔 좀 더 이해를 하며 들었을 거라는 위안을 스스로에게 해 봅니다.
임장과 임보가 너무 약한 내가 감히 다른 분들의 임보를 보며 감탄하고 부러만하고 나 자신이 참 바보처럼 보였던 시간들이 많았지만 이번에 자모님이 임보는 과제를 잘 하려고 장수를 늘려가며 하는 의미가 아닌 투자를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하라고 하셔서 화려한 임보에 대한 욕심은 내려놓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뭐.. 욕심 부려도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임보를 통해 판단력을 기르쟈!”
생활권을 분석하고 그 생활권의 단지분석이 제일 중요하며 단지 대 단지, 그리고 지역비교도 결국 단지 대 단지가 중요하다는 내용에서 내가 찾아야 할 핵심요소에 대한 가늠을 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스스로 판단해 보지 않고 계속 그래프와 전고만 보고 이런가? 저런가? 생각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으니 꼭 나의 판단을 하는 습관을 들이고 그것을 서술해서 남겨놓고 미래엔 또 그것들을 복기하며 실력을 쌓아가는 도구로 활욯하겠습니다.
너무 서툴고 실력이 느는 느낌이 없어 우울하고 조급하던 나의 마음에게 자모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한마디 합니다.
"반복하는 사람이 부를 이룬데. 포기만 하지 말고 꾸준히 반복하쟈. 루틴을 만들고 지키며 실력을 쌓쟈!
나 아들둘은 해내는 사람이다. 나 아들둘은 한다. 된다. 해낸다!"
이렇게 훌륭한 강의와 커리큘럼을 만들어 주신 월부와 강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아들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