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저자 및 출판사 : 예프리 모티브
읽은 날짜 : 25.07.3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일대빨 #모방 #디지털노마드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경제 인플루언서로 디지털노마드와 배당투자로 은퇴에 성공,
저자의 성공방식과 경험을 나눠주는 책.
재테크 초보에게 많이 도움이 될 만한 책.
2. 내용 및 줄거리(인상적인내용)
p.75
물질적 소비로 얻는 효용은 양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온갖 좋다는 세계 여행지를 다 섭렵한 사람이 느끼는 여행의 감동이 기차를 타고 정동진에 처음 가서 느끼는 감동을 능가할 리도 없습니다. <판사유감> 문유석
‘내가 훗날 돈을 아무리 많이 번다고 하더라도 작은데서 오는 행복을 놓치는 사람이 되지 말자.’
이 구절이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지금 시기의 제가 작은데서 오는 행복들을 많이 놓쳤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내가 진짜 좋아하는 것과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인지 잊고 있다고 느꼈고
그렇기에 목표로 하는 과정이 행복하기가 어려울수 밖에 없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재이리튜터님에게 튜터링을 받으며 ‘WHY’에 대해 자주 물어봐주시는데
그동안은 해야 할 이유들이 많았고 명확했기에 흔들린 적이 없었는데
그 많았던 이유들이 진짜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건지 흔들릴때가 찾아온거 같습니다.
모든 건 내 선택인데 선택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려는 건 아닌지..
좀 더 나를 알아가고 WHY에 대해 명확히 하며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며 읽었습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적용할점)
p.217
실행력 200%끌어올리는 주문 ‘일대빨’
완벽한 때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일단 대충 빨리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P.235
스타벅스도 처음엔 지금의 모습이 아니었다.
어떤 이들은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에 처음부터 완벽한 계획과 구상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런 부담감은 잠시 내려놓아도 좋다. 조금씩 피봇팅 해보며 나에게 적합한 형태를 찾아가는 편이 훨씬 낫다.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다.
-마지막 실행력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부족한데 결국 성공하기위해서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잘해야 된다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일단 대충 빠르게’ 해야겠다라고 느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최근 어렵고 무거운 책들을 많이 읽었는데 오랜만에 수준에 맞는 책을 만나 후루룩 읽게 되었다.
후루룩 읽어진다고 다 안다고 생각했지만 이 책에서 가장 얻을 수 있는 것은
저자가 성공까지 가기위해 여러 도전들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 덕분이라는걸 알게 된 거 같습니다.
최근 학교일정에 해나감에있어 부담감에 소화가 안되고 스트레스받았는데 '일대빨' 해나가며 수정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부담감이 줄게되어 시기에 맞게 좋은 구절을 보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버즈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