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자음과모음님은 열기반 강의, 실준반 강의, 라이브 특강(?) 이런 곳에서 여러 번 봐서 그런지 이제는 무척 친근한 느낌이 든다. 그녀는 30대 초반의 아기 엄마이자 직장인일 때 처음 투자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였다. 본인 나이도 어렸고, 아기도 어려서 정신 없을 시기였을텐데, 게다가 직장인이기도 한 상태에서 어떻게 독강임투인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부를 실현할 수 있었을까? 나도 멘탈 관리해 나가고 환경에 나를 맡기면서 경험을 쌓다보면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번 실준반 강의를 마치며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배운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보는 것이다.
빠르게 복습하고 기억 안나면 다시 읽어보고 찾아보면서 일단 관심 지역을 하나 정한다. 그리고나서 손품(입지 분석, 단지 분석, 시세 조사) & 발품(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하고, 임장 보고서 낑낑 써보고, 지역 내에서 비교 평가해서 내 투자 기준에 들어오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을 뽑아보는 것까지 해본다!
멘토님들이 앞마당 3개 이하인 사람들은 이렇게 하세요~ 라고 가이드를 주신 딱 그 정도까지 일단 혼자 한 번 완료해보자. 소박하게나마 나만의 첫 앞마당을 만들어보자. 그게 한 번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그 다음부터는 될 때까지 반복하면 되는 거니까?!!
그나저나 6월 열기반 조원님들 무더위에 다들 잘 계시는지 궁금하다. 7월 실준반 조원님들 중에서 8월에 잠시 쉬어가는 분들과 한 달간 월부 환경 유지하자고 단톡방을 새로 파게 되었다. 참으로 감사한 일이다. 덕분에 요새 독서량도 좀 느는 것 같고 아침에 일어나면 목실감도 쓴다.(달성을 못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 목표를 세운다 ㅎㅎ;;) 틈틈이 에어팟 끼고 강의나 라이브 특강 다시 듣기도 한다. 여기까지는 잘 하고 있는데, 이제는 임장이랑 임보해야된다.
3대100금쪽이 할 거지? 할 수 있지? 해낼거지? 화이팅!!!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