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나는 계획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다
인성과 말투와는 상관없이 감정과 사실을 구분하자
남 탓 하지말자 세상에 나를 맞추자
[강의 목차]
1. 팍팍한 초년생이 부자가 되는 과정
2. 나의 인내자산 점수는?
3. 티끌모아 태산을 만드는 돈 관리 방법
4. 필수 재테크 상식 5가지
5. 갖다 버려야 할 돈에 대한 편견 6가지
처음으로 다녀온 오프강의 !!
운좋게 맨 앞자리가 남아서 너나위님의 눈을 마주치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예전에 너나위님이 너바나님의 책을 읽고 이 사람을 꼭 만나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이해가 가지 않았다..
왜 꼭 만나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을까? 만나면 어떤 점을 기대하는 걸까?
작년 월부 생활을 쭉 이어갈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은 강사와의 만남이었다.
두근거리는 마음을 가지고 큰 기대를 품고 갔는데 기대보다 더 큰 에너지를 받고 온 느낌
내가 꽤나 열심히 하고 있다는 느낌과 앞으로의 목표가 뚜렷해진 날이었다.
그리고 이번 너나위님 오프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또 다시 작년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눈을 마주치면서 강의를 듣는다는 것은 온라인으로 수강 할 때와는 전혀 다르다.
강의를 좀 더 몰입할 수 있고 받아들이는 깊이가 다른 것 같다.
그동안 매체로만 보던 사람을 실물로 오랜 시간동안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었다.
저 사람은 얼마나 자기 확신이 있길래, 본인이 걸어온 길에 대해 얼마나 자신이 있길래
저렇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걸까?
저정도로 성공했는데 어떻게 나눠주는데 이런 진심을 쏟는 걸까?
이런저런 원칙을 이렇게 글로 정리하는 데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을까?
그동안 단단하게 투자 공부를 하고 있었다고 해도, 주변에 운 좋게 재산을 취득하는 사람을 보면
부럽다는 감정이 스물스물 올라왔다.
하지만 너나위님이 우리는 운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는 거라고
우리는 계획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라고 해주니
괜히 동료가 된 느낌이고 나도 저 사람처럼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겠구나 라는 희망이 생겼다.
1호기를 하고 나서 적당히 적당히 이정도면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나는 아직 왕초보라는 것을 다시 자각하게 되었고 갈 길이 머니 부지런히 따라가야겠다.
강의 내용이 그동안의 이론적인 정규 강의보다 인생의 철학같은 내용이라
필기에 집중하기 보다 얘기를 듣는데 집중 할 수 있어서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다들 강사님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필기 하지 말고 눈을 보면서 에너지를 얻어가세요 꼭꼭)
긴 시간 내내 너나위님의 겸손함, 애티튜드, 그리고 에너지까지 느낄 수 있어서 너무너무너무x100 좋았다 !!
너나위님 tmi
생각보다 엄청난 F고, 엄청난 I다. (ㅋㅋ)
댓글
안녕하세요! 뚝딱이 님~! 강의장 운영매니저 루나입니다.😊 소중한 오프라인 수강후기 감사드려요~ㅎㅎ. 너나위님의 눈을 마주치며 얻은 에너지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목표를 차근차근 잘 이루어내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뽯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