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1기 하라프로젝트]

  • 23.12.18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부자들 환경에 살면서 보고 배우고 깨닫고 있는 하라 프로젝트 입니다.


늦은 1강 강의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제가 월급쟁이 부자들의 카페를 가입하고 , 유투브를 보게 된 해가 오늘에야 돌이켜 보니 2022년 9월 이었습니다.

저는 1년 남짓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일년하고도 3개월의 시간이 더 흘렀어요.

처음에 유투브를 보면서 다른 부동산 강의보다 현실적이고 배울게 많은거 같다라고 생각해서 카페에 가입을 하고

직장동료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봐오면서 저는 저의 때를 기다렸던거 같습니다.


그때는 월부 카페에 들어가서 여러 경험담을 보고, 이것저것 내용들을 읽고 감사일기 정도를 따라하고 강의는 듣지 않았었었는데요

그땐 제 시기가 아기를 갖기위해 더 집중했던 시기라서 , 부동산 투자도 중요하지만 저의 타이밍은 아이가 더 중요했던 시기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가 또 올것이라고 믿었던 터라, 월부를 떠나지 않고 항상 따라가려 애썼지만 강의를 듣지 않고 혼자 힘으로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참 많았던것 같습니다.

나름 겉핧기 식으로 저만의 방식으로 임장을 가고 , 허술하게 나마 임장에 대한 기록을 저장하고 그렇게 저의 시간에 맞춰 조금씩 해오고 있었는데,

최근에 청약이 된 아파트를 매도하게 되면서 실거주 집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한계를 느꼈고 , 제가 계획한대로

2세에 대한 가짐이 생각처럼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직장동료의 도움도 많이 받고, 이제는 저도 강의를 들어야 할 타이밍이 된거 같아 신청 알람을 맞춰놓고 마침

12월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 강의를 듣기전에 먼저 너나위님의 간단한 투자법에 대한 강의를 먼저 시작으로 열기반 너바나님의 강의를 본격적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강의료다, 나의 타이밍에 대한 시간적인 부분들 때문에 외면해 왔던 강의를 직접 시작을 해보니

정말 생각보다 더 가닥이 잡히고, 자신감도 생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막연히 혼자의 생각으로 봐왔던 부동산에 관한 시선들과 생각들이 좀더 구체적이고 세분화 되는 도움을 받게 되는것 같고, 노후 준비에 대한 좀더 적극적인 생각과 경제적인 자유에 대한 마인드, 계획들, 모든것들이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더 한발짝씩 나아가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기전엔 나름 노력한것은 독서,임장, 필사, 월부카페 , 유투브 였는데 그 기본적인 루틴 안에서 저 스스로 도움이 되고 성장해 간다는 생각들이, 이제 강의를 기점으로 조금 더 단단해 지게 되는 계기가 될것 같습니다.

목실감부는 조금씩 나름대로 기록을 하고 있었지만 월부에서 공유해주는 폼 등으로 더 디테일 하게 접근할수 있게 되었고, 아직 임장보고서에 대한 정확한 방법은 배우지 못했지만 열심히 강의 듣고 월부 카페를 통해 조금더 한발짝씩 단계적으로 발전해 가보고자 합니다.


성공과 경제적 자유에 대한 배움을 나눔해 주시는 너바나님과 월부 멘토, 월부 동료들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열심히 투자공부에 아끼지 않고 월부 환경을 열심히 따라가 보려 합니다.

스스로 매일 더 노력하고 공부하고,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보려합니다.

좋은 나눔으로 인해 더 나아갈수 있는 희망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

_나카무라 미츠루_


댓글


원하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