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31조 v당근v]

  • 23.09.03



대한민국 월급쟁이의 현실과 다가올 미래...

 

저는 14년차 대한민국 월급쟁이입니다. 몇 년뒤에는 월급쟁이“였어요”라고 얘기했으면 좋겠네요.

유튜브로 월부를 알게되었고 무언가에 이끌리듯이 열반스쿨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어요. 저는 지방에 살고 있고 제가 사는 지역에 사는 사람이 없어서 다른 지역에 조편성이 되면 어떡하나 하며 조마조마 강의 오픈날을 기다렸었죠...

그런데 오히려 내가 사는 이 지역에서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부자 공부를 하고 있구나 하며 놀랐던 것 같아요.

월부에 들어와 조원분들을 만나게 된건 정말 천운이라 생각합니다^^

 

나름 일에 대한 보람도 느끼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모으고 열심히 살다보면 나에게도 좋은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면서 살았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장이지만 앞으로 너무 머나먼 기간이고 과연 정년까지 일을 해야만 하는지.. 동료이자 선배의 모습이 나의 미래 모습이구나,, 저렇게 계속 일을 할 수 있을까? 그래도 해야만 하겠지? 안하면 뭐 먹고 살건데? 정말 수없이 고민하고 생각 했던거 같아요.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순간 순간 '아! 맞다! 그래!' 이런 말들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쉬지 않고 일하는데 나는 왜 이렇게 살기 힘든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주의를 이해하지 못한게 맞습니다.

자본주의의 반댓말은 사회주의가 아닌 근로주의.

앞으로는 나의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어 살고 싶단 생각이 너무 간절해졌습니다

물론 조급하지 않고 천천히 쌓아가도록. 노력해야할 부분인거 같아요.

 

부의 서행차선, 인도가 아닌.. 부의 추월차선에 서있는 나의 모습을 그려보면서 목표를 설정하고 부자들은 어떻게 큰 부를 이루었는지, 내 주변의 부자는 누구인지, 벤치마킹 할 점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비전보드에 맞춰 실행해 갈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보았습니다.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올바른 투자방법을 습득하며 앞서 이룬 선배들의 후기들을 많이 보면서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갈수 있도록 생각을 바꾸고 습관이 되어 인생이 바뀌길 바래봅니다.

“ Just do it” 


댓글


그린부
23. 09. 05. 22:21

부의 추월차선에 이미 올라타셨습니다! 연료만 채우면 돼요!^^ 당근님이 끝까지 추월하시는 날까지 응원하고 함께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