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멘 마스터님
마이 멘토
마이 마스터님!!
이 두 단어가 마멘으로 귀결되네요^^
우리 마스터 멘토님은 제가 처음 독모를 했던 그 시점에 뵈었던 분이었습니다(저 기억하실지 모르겠어요^^;;)
월부 1개월차 독모에서 ‘분당의 소형아파트가 저가치인지 저평가 인지 모르겠다고 물어본적이 있었어요’
이 물음에 너털웃음을 지으시며 저가치와 저평가를 친절하게 알려주셨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그리고 분당은 소형아파트도 가치가 있는 2급지의 땅인줄 알게된, 2년이 지난 지금
우연치 않게 몇달전 강사와의 만남에서 마스터님조로 배정되어 직접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나눌 수 있는 참으로 귀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너무 반가웠고 눈빛으로 그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마주할 수 있었어요.
또한 이번 지투마지막강의까지 마멘 마스터멘토님의 찐한 인연은 계속됩니다.앞으로도 쭈욱^^(억지스럽지만 이쁘게 봐주세요 ㅋ)
지방의 가치성장 투자란 지방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을 매수해 중장기 적으로 보유하는 전략을 세운다는게
서울 수도권의 가치 성장 투자와 비슷한 맥락인것 같아요.
지방또한 서울 수도권과 같이 지역사람들이 좋아하는 선호포인트를 찾고, 선호도에 걸맞는 단지들을
찾아 보유하면서 수익을 얻는 부분이 지방의 가치성장 투자인데,
지방이 처음인 저로서는 그런 포인트를 찾아 투자로 연결시키는게 정말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지방이 투자처로서 기회를 주는 시장이 맞고,
지방으로서 돈을 쌓아나갈 수 있으며,
또한 개인의 투자 방향성에 따라
시나리오는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참 인상깊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리스키한 매도..
일반적으로 투자후 수익이 나면 매도해 돈을 불려서 더 좋은 자산을 쌓기 위한 중간과정이라는
핵심 맥락을 이해하고, 수익이 개인이 생각한 수익이라면 미련없이 나와야하며, 사이클을 놓치게 되면
원하지 않게 장기보유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아찔하더군요..
마멘님의 투자로서 가지고 있는 인사이트도 정말 훌륭하시지만,
전 개인적으로 마멘님의 마인드 강의가 참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잘 버티는 것이 무엇인가..
“버티는 방향이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과 일치할때”
그리고 나의 가치 가족 꿈과 목표를 지키기위한 버팀이라면 잘하고 있는것이라는 위로에 다시한번 힘을 내봅니다.
"실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하고, 결과는 시장에 맡기겠다는 여유있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자산을 쌓는 중간과정은 이전보다 팍팍한 삶이 예정되어있어요. 투자자로서 하루 하루 해야할 일에 집중하고 될때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과를 만나게 됩니다. 또한 과거와 다른 삶을 꿈꾸고 있기에 다른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의 크기만큼 더 멀리 그리고 꾸준히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마스터 멘토님-"
덕분에 간접적이나마 조금 더 단단한 투자자가 될 예정이고, 이미 된 것 같습니다.
마스터멘토님 명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네비게이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