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구에서 내집마련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종잣돈은 2억 2천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맞벌이가구라 세후소득은 660만원, 성과급은 세후로 년 최소 1500만원 입니다. 임신계획이 있어 일시적으로 가까운 수년안에 육아휴직을 내야할수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전 대구에 만촌우방1단지를 보고 있는데요. 현재 84기준으오 기본집이 5억 9천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구는 범4만3이라고, 1등 생활권인데도 불구하고 호가가 낮게 잡힌걸 보니, 가격을보고 가치를 판단하지 말라던 강사님 말씀에도 불구하고..이유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질문1. 대구는 신축만이 정답일까요?
질문2. 중구에 남산롯데캐슬 59(2등생활권 대장아파트)를 사는게 맞을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지니랜드님 안녕하세요. 대구 실거주집 마련에 대해 고민중이시군요. 최근 몇년간 대구에 많은 신축 공급이 있었고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가능한 연식이 좋은 곳을 보시는게 좋은건 사실입니다. 연식만을 보는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입지요소를 가진다고 했을때 연식이 중요한 요소가 될것 같습니다. 대구에 워낙 연식 좋은 아파트들이 많아 선택이 쉽지는 않겠지만 현장에 가서 어떤지 확인해보는것이 우선일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내집마련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지니랜드님 안녕하세요~ 그뤠잇님 말씀해주신 것처럼 부산, 대구는 공급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이 이제 구축아파트 보다는 신축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물론 만촌우방도 입지가 좋아서 좋은 단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집마련으로 생각해본다면 지니랜드님의 거주 만족도도 같이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니랜드님 대구에서 내집마련을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대구 공급이 지속되다 보니 다른 지역보다 공급이 우선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범4만3 연식이 떨어진다고 해서 입지가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지니랜드님의 상황이나 거주 만족도 등 고려하시어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내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중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계신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내집마련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