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9월 리뉴얼] 미국주식 초보를 위한 로드맵, 기초부터 백만원까지
광화문금융러

1.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무엇이 달라졌나요?
제테기를 듣고, 이전부터 관심이 있었으나 전혀 실행하지 않고 있던 미국주식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이유는
내가 그 분야를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숫자에 산수에 매우 약해요.^^"
강의를 처음에 들을 땐 힘이 좀 들었습니다. 모르는 전문적인 단어들이 많이 등장했기 때문이에요. 그래프와 계산들..
그치만 계속 반복하는 과정 중에 지금은 조금 더 그 단어들에 익숙해진 나를 발견하게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새롭게 알게 되고 놀랐던 점은,
나도 모르게 알고있던, 혹은 인지하고 있던 투자의 그림이 투기의 모습과 닮아 있었다는 것입니다.
광금님이 수업 때,
투자란 장기전이고, 차곡차곡 쌓아 나아가는 것, 자산을 쌓아가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이라고,
리마인드 시켜주시는 데도 불구하고,
가끔 던지는 질문에 속으로 답을 해보면,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 투기의 방향과 가깝다는 것을 조금씩 깨달아 갔습니다.
그 이후 이것을 귀로 듣기만 하지 않고, 마음속으로 실제적으로 바꿔나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 수강 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실행할 계획인가요?
일단 자금이 생길 때마다 절세계좌에 S&P500을 모아가면서 노후를 준비하고,
개별 주식을 하루에 조금씩 공부해 보려고해요.
일단, 개별주식 분석과 뉴스읽기를 먼저 해야할 것 같아요.
그러다가, 좋은 기업을 알게 되면, 매수를 시도해보려합니다.
요즘 변동성이 큰 것 같아, 일단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어요. 이런저런 이슈도 많고요..
3. 수강 후 얻게 된 성과는 무엇인가요?
오프라인 수업을 들었지만, 온라인으로 다시 들으니,
더 많은 정보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많이 성장한 기분이 들어요!!^^)
미국 직투에 아주 귀여운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몇일 전 30센트 정도의 배당금을 경험했어요 ^^ ㅎㅎ
그래서 조금 더 의욕이 생기나 봅니다!
아무튼 다음에 뵐 땐 더 성장한 모습으로, 뵐 수 있길 기대해요! 광금님 감사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