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실준 임장지인 "수지" 지역 매임단지 리스트를 작성하고, 매임을 계속하는 상황에서 서투기 수강이 시작되었다.

서울 25개 구를 언제 다 알아보나;; 경기도 모든 지역을 언제 다 알아보나;; 많이 막연했는데, 

서울 한 판 정리, 경기도 한 판 정리 강의를 듣고 나니, 서울+경기 지역이 어느 정도 한 눈에 들어오고 그림이 그려지는 느낌이었다.

무주택자와 1주택자의 가치성장투자법, 서울경기 소액투자의 현실화 강의까지 내 투자가 정말 현실이 되는구나 선명해졌다, 

어렵고 미끄지는 것은 당연하니, 좌절하지 말고 원인을 분석하고 다시 재도전 하면 올라간다, 돼지꼬리 인생이다.

99%가 돼지꼬리 인생인데, 1% 성공율의 인생을 보며, 실망하지 말아야겠다, 다시 하면 되지 의욕이 생겼다.

 

수지지역 매임을 계속하며, 내 투자금에는 역세권 or 신축  어느 한 가지도 어려워 힘들었는데, 

한 번에 성공하려는 조급함을 누르고, 다시 보자 생각하며, 지나쳤던 지역들을 다시 보니, 신기하게도 새롭게 눈에 들어오는 단지들이 있었다.

 

계속해서 더 좋은 단지가 보일 거라는 말씀이 머리에 박혔다, 

매임을 다녀오면 다음날 생각이 바뀌고, 또 바뀌고 반복하고 있는데, 오늘도 내 눈에 보이는 게 조금 또 달라지는 것이 느껴졌다.

 

일과 투자(공부) 열심히 하되, 나의 소중한 사람들도 소홀히 하지 말라는 말씀도 정말 크게 울림을 받았다.

 

주우이님, 소중한 경험과 아낌없는 조언들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행복한여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