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후기

[김반쟝] 다랭이님과의 투자코칭 후기

25.08.11
  1. 투자코칭을 받은 이유

 

 지금까지 제가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해오면서 돈을 깔고 앉으면 안되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전세 만기에 맞추어 자산재배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배운 것을 그대로 실행하기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큰 돈을 움직이는 것이다보니 좀 망설여지는게 있었고 주변에서는 만류하는 사람들이 있어 좀 흔들렸습니다. 거기에 새로운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서 과연 자산재배치라는 결정이 지금 상황에서 맞는건가라는 의문이 생기면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확신을 갖고 싶었습니다

 

 

  2. 다랭이님과의 상담

 

 우선 첫인상은 다랭이님이 여성분이신줄 알았는데 키 큰 남자분이 인사하셔서 너무 놀랐습니다 ㅎㅎ

 그리고 그 친절함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사실 어떻게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을까를 계속 고민하면서 갔는데 그런 걱정 1도 없이 알아서 척척 설명해주셔서 너무 마음이 편했고 제출한 설문을 기반으로 하시니 내용도 너무 알찼습니다.

 

 특히 제 와이프를 설득하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상담받기 전날 제가 와이프 앞에서 브리핑을 했으나 크게 이해하는 느낌이 아니었거든요. 그런데 전문가께서 딱 설명해주시니 와이프도 좀더 진지하게 듣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서 속으로 엄지척을 날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한 질문에 대한 답을 큰 뼈대로 하되 중간중간 좋은 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매달 1번씩 배우자와 아파트 정보, 목표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라는 부분에서 이렇게 동기부여를 하는구나를 느꼈습니다.

 사실 저는 가족을 설득하는게 개인적으로 참 어렵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조금씩 천천히 공유하고 상의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와이프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3. 느낌점

 

지금 저는 엄청난 분기점에 와 있는 것이라고 느낍니다. 여기서 안주하는 것에 굴복당하여 실거주를 택하느냐, 아니면 마음속으로 너무나도 부담스럽지만 자산재배치를 해서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제 인생이 달라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회사 팀장님께서 우리들에게 말씀하시더군요 “회사 공제회에서 운용하는 복리예금이 있는데 이거 꾸준히 부어라 그리고 개인 연금도 잘 들어서 노후대비해라” 

이 얘기를 듣는 순간 ‘아 일반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나도 예전에 그랬었지’ ‘지금 내가 지금 가고 있는 길이 맞는거구나’를 느꼈습니다. 

 

 제가 이 길을 가면서 많은 역경이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내가 사랑하는 사람, 가족들도 이 부분에서만큼은 저에게 큰 장애물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저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언제가 제가 선택한 이 길이 나중에 우리 가족들에게 큰 희망이 될거라 저는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월부의 동료들과 함께 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투자코칭으로 인해서 월부의 힘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전날에 와이프와 얘기를 하면서 설득을 하려고 노력했으나 쉽지 않더군요 결국 ‘아 실거주를 선택할수밖에 없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코자코칭 다랭이님께서 다시한번 저를 다잡아주시고 와이프 설득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잘못된 길을 갈수도 있었던 이 중대한 분기점에서말이죠

 정말 감사드리고 제가 가야할 방향이 확실해진 것 같아 마음이 좀 편한것 같습니다. ^^

투자코칭 신청하기 너무 잘한 것 같고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댓글


김다랭screator badge
25. 08. 14. 20:26

반쟝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코칭 시간 동안 경청해주신 두 분의 모습이 참 선하고 감사하게 느껴졌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뵙길 바랄게요! 늘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