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이번 너나위님의 강의를 요약하자면, 무지했던 금융지식을 배워 훨씬 가치 있는 투자를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다.
항상 느꼈던게, 대출관련된 내용들은 너무 복잡하고, 시시때때로 바껴서 항상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 공부하기를 피해왔던것만 같다. 솔직히 부끄러운 얘기지만, 내마기를 듣기 전까지 내가 얼마를 대출받을 수 있는지 몰랐다. 알아보려고 해도 너무 많은 정책대출 내용들과, 영끌족들에 대한 안좋은 얘기를 많이 들어 그런지 대출에 대한 안좋은 인식 때문에 알아보려다 포기하곤 했었다.
그렇게 내마기에서 처음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종류와 가능한 대출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았고,
심화단계인 내마중에서는 정말 자세하게 상황에 따라 어떤종류의 대출을 받는게 유리한지 다양한 예시를 통해 공부하고, 쉽게 이해하게 되었다. 원금균등vs원리금균등, 변동금리vs고정금리 관련 내용을 들을때는, 정말 내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지금이라도 이런 내용을 알게 된거에 감사함을 느꼈다.
‘화폐의 가치는 시간이 갈 수록 떨어진다. 그 말은 부채의 가치도 시간이 갈 수록 떨어진다’
‘들어오는 돈은 최대한 빨리, 나가는 돈은 최대한 늦게’등,, 중요한 금융지식을 배웠다.
너나위님 말씀처럼 매달 외제차자동차 할부금에 돈을 내는 사람이랑, 그거 참고, 좋은자산 사서 매달 대출금에 돈을 내는 사람의 미래가 같으면 이상한거다.
현재를 살 것인가 미래를 살 것인가의 문제인데,
나는 지금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꿈 꾸고 있는 사람이다.그렇다고 한다면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게 나에게는 맞는거다.
매달 나가는 돈을 어디에 쓰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
강의를 듣고나니 매달 소비하고 남은, 가지고 있으면 점점 가치가 떨어지는 돈을 자산에 깔아나가는 투자가 매력적이라고 느껴진다.
댓글
독성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