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예전부터 관심 있었던 s&p500 지수 투자에 대한 강의를 처음으로 진지하게 열심히 들어보았습니다.
인상 깊었던 점은 첫번째, s&p500이 강남 아파트 같은 자산이라는 점입니다! 좋은 줄은 알고 있었지만 그정도 수준의 자산이었구나라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매달 꾸준히 적립식으로 매수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타이밍을 잴 필요 없이 그냥 정해진 날짜에 사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번째, 세가지 절세계좌의 특징과 장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절세를 하는 것이 안전마진을 확보하여 복리의 마법으로 나중에 유의미한 차이가 벌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번째, 투자란 좋은 자산을 구매하여 쭉 가지고 가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킬 수 있었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가족과 상의하여 앞으로의 목돈 투자 방향을 결정한 후 연금저축 계좌나 isa 계좌를 이용하여 s&p500 지수에 소액으로라도 투자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그보다도 먼저 딸 명의로도 연금저축 계좌를 만들어 꾸준히 자산을 쌓는 것을 최우선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주식 강의 조금 어렵기는 했지만..! 그래서 아직 많은 것들이 궁금하기는 하지만 하나하나 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해봐야겠습니다.
댓글
산책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