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 완강과 과제는 빠른 시간에 완료를 했는데 후기는 일정 상 미루다가 이제 쓰게 되었다. 마지막은 3강은 완강하고 바로 후기를 작성하려고 노력해야겠다.

ETF로 S&P 500을 꾸준하게 구매하라고는 들어보아서 가끔식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ISA 계좌와 IRP 계좌에서 S&P 500을 사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S&P 500을 사야하는 이유를 통계적인 수치로 볼 수 있어서 사야하는 근거를 알게 되어서 좋았다.

광금러님께서 추천해주신 것처럼 미래에셋증권으로 갈아타려고 하는 과정이 매우 귀찮았다. 이미 국민증권과 삼성증권에서 ISA 계좌와 IRP 계좌를 보유하고 있었고 해당 계좌에서 ETF 상품도 구매해놓아서 전부 매도하고 계좌를 이전하는게 업무를 보면서 번거로웠지만 오늘로 모두 마무리되어서 뿌듯하다.

연금저축계좌는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미래에셋증권에서 신규로 가입하려는데 얼굴 인증이 여러 번 실패해서 힘들었지만 몇 번 하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인증에 바로 성공하게 되어 뿌듯했다. 원래 보유하고 있던 국내 주식을 전부 매도하고 생긴 현금을 연금저축계좌에 입금하여 전액 S&P 500으로 구매하였다. 방금 확인하니 몇 천원의 이득이 생겨 행복한 밤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금저축계좌와 ISA를 활용하여 씨드 머니의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보아야겠다. 더불어 작년에 연말정산에서 40만원 가량을 토해냈는데 너나위님은 토해내는게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하셨지만 기분은 매우 씁쓸했다. 올해는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여 연말정산에서 토해내지 말아야겠다.


댓글


영심일리
25. 08. 15. 00:42

꽈장님 실행력 멋지십니다~~!이미 증권계좌를 이용하고 계셨군요 와!!! 같이 우상향 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