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의 언어를 사용한다. 부자들은 부자의 언어를 사용한다.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이유는 부자의 언어를 가지고 생각하고, 소통할 때도 부자의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부채와 세금, 유령 현금흐름을 활용할 줄 안다. 사고 방식과 사용하는 언어, 행동이 다르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 부자가 되면 더 부자가 될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언어는, 사고 방식은, 행동은, 나의 표정과 자세는 부자의 그것과 같을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에 대해 알아야 하고,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 것이다. 그렇게 부자의 그릇이 만들어지고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부자 곁에 다가갈 수 있게 환경을 만들자!
부채를 활용하여 유령 현금흐름을 갖는 것을 부동산 투자와 관련지어 생각해보았다.
보통 월세가 껴 있는 물건은 매매가가 낮은 경우가 많다. 가격이 충분히 저렴하다면, 만기가 오래 남지 않은 월세 물건을 대출 받아서 매수하고, 받은 월세로 이자를 충당하다가 월세입자를 내보내고 전세입자를 받아들여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 비록 주택 + 페라리가 아니라, 1개의 자산만 취득할 수 있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금융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물건을 매수하는 것이기에 충분히 가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부자의 언어 책도, 기요사키의 이 책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도 부자가 된 후 사명감에 의하여 쓴 책이다. 물질적 부자에서 더 나아가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부자, 베풀고 타인에게 이타적인 사명감을 가진 부자가 되어야 겠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금융지식 쌓기- 할 수 없는 이유를 찾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생각해하기
*자녀에게 부자의 언어, 생각, 행동 심어주기
댓글
그뉴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