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읽은 날짜 : 25.07-28.0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중요한 건 현금흐름
#왜 부자들은 세금과 부채로 더 부자가 되는가
#실수란 넌지시 어깨를 토닥이며 “ 정신 차리고 일어나. 네가 모든 걸 아는 건 아니야. 여기에 네가 배워야 할일이 생겼어”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소득층과 중산층은 갈수록 가난해지고.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된다.
- 저소득층과 중산층이 단순히 돈을 많이 벌지 못하기 때문에 부자가 될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나의 큰 오해였다.
2. 우선 나 자신이 똑똑해져야 한다. 나쁜조언과 좋은 조언을 구분할 수 없으면 아무 조언이든 따르게 된다.
- 보통 사람들이 사는 것처럼 하루하루 살아가기도 버겁다는 이유로 공부하지 않았던 과거를 후회했다.
3. 오늘날 많은 “이웃집 백만장자”가 미래를 내다보고 은퇴를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전 재산을 잃을까봐 걱정하고 있다.
- 저축하고 좋은 직장을 구하고 오랫동안 연금에 투자하면 은퇴후 백만장자가 되어있을 줄 알았다.
4. 당신의 신용카드 대금의 최소 결제금액은 세입자가 내는 임대료와 같다. 당신은 신용카드 대금을 모두 갚지 않고 세입자는 자신이 사는 집이나 아파트를 소유하지 않는다.
- 신용카드 대금을 한번도 최소금액으로 결재한 적은 없지만 나는 세입자로 살고 있다. 왜 나는 부자를 부자로 만들고
나는 부자가 되지 못하는 지 알게 되었다.
5. 저축과 부채는 세금이라는 동전의 반대편이다. 저축에는 세금이 부과되고 부채에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자신을 매수하는 데 사용되는 좋은 부채에 대한 이자는 공제도 가능하다.
- 세상에나… 저축은 내가 힘들게 번 돈을 맡기는 건데도 세금이 부과되고
부채는 그에 비해 손쉽게 가져오는 소득인데도 공제를 해주다니…. 이런 사실을 왜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것인가
6.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남은 인생이 결정된다.
- 실제로 내 주변에는 모두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 뿐인데도 부자는 없고 늘 돈문제 때문에 걱정이다.
그들이 문제가 아니라 그들이 금융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7. 부자는 현급유입을 통제하는 방법을 알지만, 빈곤층과 중산층은 현금 유출을 통제할 수 없다.
- 현금흐름이 자산과 부채를 결정하는 이유를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포르쉐가 어떻게 부자를 만드는지 알수 있다.
8. 세법은 원래 ㅐ정부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일을 해주는 정부의 파트너에 대한 정부의 지침이자 인센티브다.
- 정부는 사람들이 일을 하거나 돈을 저축하는 데에는 세금 인센티브를 주지 않는다.
9. 나의 부채를 내가 아니라 세입자들이 상환하기 때문이다. “ 좋은 부채란 다른사람이 대신 갚아주는 부채” 다.
- 부채는 남이 갚아주고 부동산의 자산가치상승은 유령소득이 되어 세금없이 내 주머니로 들어온다.
부자들은 언제부터 이 사실을 알고 있었을까…..
10. 두려움의 대상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면 인생이 바뀐다.
- 거절에 대한 두려움. 돈을 잃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실패에 대한 두려움. 그것들을 사랑해보자
댓글
달고나커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