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AY1 강의를 듣고 느낀점, 적용할 점
나는 투자를 왜 하고 있을까?
시작은 돈을 벌기 위해서. 내가 일해서는 집 한채도 마련하지 못할 것 같다는 불안감으로 시작했던 것 같다. 투자공부를 해 나가면서 그 목적은 점점 변화되어갔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나의 노후를 위해, 부모님의 노후를 조금이라도 덜 힘들게 하기 위해. 그리고 우리 가족이 나이먹어서까지 고생하지 않고 행복하게 자유롭게 지내기 위해 나는 투자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정리하자면, 나의 노후준비, 부모님의 노후를 원활하게, 우리가족의 행복과 자유를 위해서
나는 몇%의 수익률을 내는 사람이었는가?
예적금만 하던 나는 겨우 3~5%의 수익률을 내는 사람이었음. 이렇게 돈모아서는 인플레이션을 따라잡을 수 없이 나도모르게 거지가 되어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적용할 점
필요자금 계산 → 완료! 이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절실히 깨달음.
2. 수익률 계산기를 통해 나온 나의 은퇴 목표 금액, 목표 연수익률, 가능한 은퇴 시기는 언제인지 적어보세요.
나의 은퇴목표 나이 : 50살 (16년 후)
은퇴 이후 연 생활비 : 월 500 (부모님 병원비 포함)
내가 필요한 금액 : 23.3억
저축 수익률 2%만 보고 목표자금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59년이 걸림 (늙어죽는게 먼저일듯;;)
수익률 10% 달성 시 : 25년 소요 (조기은퇴 할 수 없다)
수익률 15% 달성 시 : 19년 소요 (20년 안쪽으로 들어왔네… 은퇴시기를 55살로 늘려야하나?)
수익률 20% 달성 시 : 16년 소요 (은퇴와 동시에 자금이 충족된다… 살았다..^^)
수익률 20%도 대단한 것인데, 내가 하려는 부동산 투자는 최소 100% 의 수익률을 보고 한다. 이렇게 확인하니 부동산 투자로 자산을 쌓아가는 것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수단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소액투자로 시작하여 가치성장투자로 가기 위해서는 아파트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해서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나가는 것을 놓지 않는다면, 10년이 되기도 전에 내게 필요한 자금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
냥율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