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지공멘토님과 밥언제먹어요님 우이자님
Life is님 esk1223님 수퍼파파스님과 함께 했습니다. 시간은 순삭~ 정말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책이지만, 내용은 정말 좋을 글로 가득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3가지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대부분 우리는 투기로 시작했어요. 금융문맹으로 주변의 말에 휘둘려 시작한것 같아요.
그냥 많은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였고 너무 몰랐던거죠. 지금은 월부를 알게되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저는 대학교때 부터 재태크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열심히 저축만 했어요. ㅎ
10년 모은 돈으로 결혼을 했고, 10년 모은 돈으로 집을 샀고, 지금은 또 다시 모으며 부동산 투자를 열심히 해 보고 있습니다.
남은 인생은 부동산 투자자로 자산을 키우고 열심히 즐기고, 나눔을 통한 뜻깊은 삶을 살아 가고 싶습니다.
나만의 WHY? 은퇴와 내가 진정으로 살고싶은 삶을 위해..
멘토님 말씀 BM하기
우리는 결국 E에서 I로 가야한다.
꿈 > 지식> 실행> 복기 순환의 싸이클을 통해 I로 간다.
실행을 할때마다 나무의 뿌리를 내린다.
작은 행동들이 뿌리를 단단하게 만들고 있다.
돈이 조금 밖에 없는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우리는
균형을 깨뜨려야한다.
정답은 현장에 있다. 시세의 흐름이 멈추는 곳,
좋은 생활권 먼저 털면서 내려오면 느낌이 오는 곳이있다. 다 못해도 그날의 가장 중요한 것을 해내는 것이 중요하다.
자전거 바퀴에 흙이 묻어도 다 떼어내지는 않는다. 달리다 보면 떼어진다.
내 앞을 가로막는 장애물보다 나의 목표, 가고자하는 방향을 향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월부는 똑똑한 사람들이 잘하는 곳이 아니에요. 묵묵하고 꾸준하게 하면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우지공-
댓글
여름꽃길님 어제 진솔한 이야기들 나눠주셔서 덕분에 많이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플랜 b에 대해서 구체적인 목표들을 세우고 계신 부분을 말씀주실때 많이 놀라기도 했고, 다른 사람에게 말할정도로 뚜렷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전업 투자자로 나아가시는 길 늘 응원드릴게요!!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