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강의를 느끼면서 가장 많이 든 생각은 권유디님이든, 누구이든지 간에 항상 다들 처음은 있었다는 것이었다.
다들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관련해서 말씀하셨고 혼자하기 보다는 같이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셨다.
이전에 조장님이 미리 강의듣기 전에 강의 제목으로 생각을 해보라고 했는데 비교하니 꽤나 재밌다.
권유디님의 부동산투자 첫걸음에서 부동산을 투자하는 방법(경매나 공매)과 좋은 건물을 보는 법을 배웠으면 좋겠다.
커리큘럼이 초보에게 추천하는 부동산 매매 및 전체 프로세스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를 보시는지 궁금하다. 부동산에 들어가서 실제로 질문하는 것도 알려주실까?
내가 살집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하는 법은 집을 구할때 위치를 어떤식으로 정할지에 대해서 알려주시지 않을까?
한번에 끝내는 부동산 투자 용어 및 기본개념은 부동산 매매 시 필요한 서류(등기부 등본, 토지대장 등)에서 쉽게 보이는 용어들을 정리해줬으면 좋겠다
초보자가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는 소액으로 할 수 있는 투자방법을 알려주시는지, 아니면 내가 살집 우선으로 알려주실지 궁금하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투자공부 제대로 시작하는 법은 마지막에 있는 것을 보니 앞에 나온 5강들을 통틀어 실제로 실전에 임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주시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강의 듣기 전에 정리를 했는데 지금 강의 후기를 작성하면서 보니 맞은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다.
이래서 미리 생각을 해보라고 조장님이 과제(?)를 주었나보다
강의를 들을때 투자용어를 따로 간단하게 정리해서 한 것도 매우 도움이 되었다. 이전에는 내가 알고있다고 생각한 것들이었는데 익숙하지만 뜻을 잘 모르는 단어들까지 정리해주셔서 매우 좋았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의 종류를 정리해서 알려주신것도 좋았다.
아무래도 가장 하고 싶은 것은 S형 투자이다! 현금의 흐름과 시세차익을 알고 투자하는 것.
유디님은 지금도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가 많다고 하는데 아직 초보자인 내 눈에는 정말 찾기가 힘들 뿐이다.
가장 인상깊었던 말은 싼 부동산을 사고 기다렸더니 돈이 되었다는것.
결국은 실천하는 사람은 무엇이든 되나보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면서 나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배운 것들을 써먹으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그래서 내년까지 건물을 사는게 내 목표다.
그 전에 나만의 기준이 있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만의 기준 찾기는 앞으로 열기반을 하면서 천천히(?) 찾아보기로. 어느정도 틀을 유디님이 알려주었으니 이제는 실천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잉재잉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