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1기]

  • 23.12.19


열반스쿨 기초반 1강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부동산 투자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그저 전세가율의 갭차이만 보고 매수할지 고민하고

책 몇 권만 보고 모든 걸 안다고 생각해서 평생 후회스러운 선택을 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장 큰 리스크는? 모르는데 안다고 착각하는 순간 큰 손실을 본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에 크게 공감합니다.


처음 경제 서적 책을 1권 읽었을 때는 읽히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용어 자체가 생소해서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러나 그 책이 1권, 2권, 3권 점점 많아질수록 반복되는 경제용어 및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듯 부동산에 대한 지식도 처음에는 생소하지만, 지금처럼 꾸준히 강의와 복습, 독서를 통해 익숙해지면

좋은 물건을 판단할 줄 아는 선구안과 매수, 매도에 대한 기술을 온전히 제 것으로 만들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나이를 먹을 수록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내가 조금만 더 젊어서 공부를 했다면 어땠을까? 지나간 시간이 야속하다고 느껴질 만큼 아쉬움도 큽니다.


그래서 매일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해서 그동안 못했던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늦게 시작한 만큼 남들과 똑같이 한다면 발전할 수 없기에 시간을 지배하는 삶을 살겠다는 각오로 오늘도 꾸준히 공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월부강의는 무지한 저의 지식에 한줄기 이정표가 되어 목표를 시각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목표는 부의 시작입니다. 제가 우리 집안의 부의 시작이 되겠다.

그래서 내 모든 지식과 경험을 내 자식들에게 전해주겠다.

그래서 매일매일 기록들 (공부, 생각, 감사일기 등)을 노트로 적고 있습니다.


훗날 우리 아이들이 이 노트를 볼지 안 볼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 노트를 본다면

우리 아버지가 우리 가족을 위해 큰 노력과 공부를 했구나…. 라고 생각하고 부끄럽지 않도록

하나하나 모든 걸 적고 있습니다.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강의료지만 성공한 타인의 경험을 돈을 주고 산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아주 제일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한 만큼 내 것이 되기 위해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아둘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