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느낀점
열기 수강대기전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라이브를 시청하고 가볍게 생각한 것에 대해 자모님께 죄송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열기를 꼭 수강해야겠다(신청완료~)는 생각과 열기에도 자모님이 강의하시니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자모님이 저를 모르시고 수강생이 너무 많아 앞으로도 모르실 것 같지만 괜찮습니다. 자모님도 한명이라도 더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길 바라시는 마음(알던 모르던)이시고 저는 그 마음을 받아 제 자리에서 묵묵히 꾸준히 그리고 길게(사실 40중반이라 마음이 좀 급하긴 합니다.) 해볼 생각입니다.
2) 바로 적용할점
일단 열기를 들어봐야 알겠지만(처음 수강이라) 아마 투자지역 조사가 공통적으로 적용될 것 같아 매일 지역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수익률 항목을 적용해서요. 완전 지방(군)이라 당장 임장은 어려워 매일 1~2시간씩 온라인으로 아실과 네이버부동산 사이트를 보며 제 투자금액으로 할 수 있는 아파트 알아보는 중입니다.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찾고 엑셀로 적고 하니 1시간에 몇개밖에 못하니 조급한 마음도 들기도 했는데, 이제 시작이니 매일 꾸준히 해서 늘리자는 생각으로 그리고 하다 보면 숙달되서 빨라지겠지 하며 조급한 마음을 다 잡아봅니다.
3) 투자 실행을 위한 9월 계획
제가 자영업을 하고 있어(친언니와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월부도 친언니가 듣고 싶다고 말해주었고 같이 듣고 싶었는데 언니는 스스쿠팡을 먼저 들어 거기에 몰두하고 있어 열기는 다음에 듣는다고 하네요.) 10시 반부터 8시까지 가게에 있거나, 중간에 친언니가 오면 집안일을 하러 잠시씩 갑니다.(아이가 셋이라)
9월 3일부터 열기 수업시작입니다. 아침에 가게가기전 강의듣고, 낮에 과제하고, 밤에 투자지역 찾기를 일과로 일단 계획중입니다. 9월은 일과 열기에 집중하고 가능하면 10월에 실전준비반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댓글
명랑한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