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스터디

소액투자 스터디 - 라이브후기

25.08.26

 

1) 느낀점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최근 월부 선배와의 만남에 이어 월부 자모님 라이브까지 챙겨 들었다. 

자모님의 라이브는 팩폭과 실전 조언으로 가득 찬 찐 강의였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내 경제적 자유목표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됐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워렌버핏 책만 파서는 안 된다는 팩폭처럼 부동산 투자는 실전이라는 점을 체감시켜 준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부동산 상황과 고민을 공유하면서 얻은 생생한 경험담과 통찰력은 책에서는 얻을 수 없는 가치였다. 특히 임장체험기처럼 실제 노하우와 마인드셋, 그리고 돈 버는 전략까지 배우며 리셋 버튼이 눌리는 기분이었다.

라이브에서 가장 와닿았던 핵심 질문들은 다음과 같았다

  • 투자 공부 중 자산 관리: 1억 같은 종잣돈을 모으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자산을 관리하고 굴려야 하는지.
  • 소액 투자: 3천만 원으로 저평가 아파트에 바로 투자해도 되는지, 그리고 아파트를 보는 눈을 기르는 법.
  • 내 집 마련과 전세 만기: 내년 2월 전세 만기에 맞춰 집을 옮기려는 마음과 내 집 마련의 가능성.
  • 현금 흐름 통제: 카드 사용처럼 개인의 현금 흐름을 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

이런 현실적인 질문들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나누며, 단순히 정보 습득을 넘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위로, 그리고 힘을 얻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역시 자모님의 클로징 멘트였다. "운동도 안 가고 들었는데 잘하셨어요? 운동보다 이게 훨씬 중요합니다. 운동을 투자로 그래야 시간이 나요." 이 말은 그 어떤 조언보다 강렬한 팩폭이었다. 필라테스든 등산이든, 개인 시간 쪼개서 투자 공부에 '올인'해야 한다는, 지독하지만 현실적인 메시지가 귀에 팍 박혔다.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고, 200% 수익률을 내면서 자산을 불릴 수 있다는 확신을 주신 자모님 덕분에, 이제 더 이상 머뭇거릴 이유가 없어졌다. 이제 이 강렬한 동기부여와 실질적인 통찰을 바탕으로 액션에 돌입할 때다.

 

 

 

2) 바로 적용할점 

  1. 현장에 답이 있다! 반드시 해낸다!
  2. 독강임투! 꾸준히 하기!

 

 

 

 

 

3) 투자 실행을 위한 9월 계획 

  1. 1호기 달성!
  2. 포기않지 않고 월부 환경에서 꾸준히 해나가기 
     

 

 

 

 

 


댓글


thankyou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