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세입자한테 받은 전세금 어떻게 운영해야할까요?

13시간 전

안녕하세요.

지난6월에 갭투자하게된 마이콜입니다.

현재 갭투자로인해  2주택자가되었습니다.

 

1주택을 신축입주하게되어서 대출을 9억정도

일으켜 잔금치고 남은돈으로 2주택을 매수하였습니다.

 

9월에 전세금 4.5억정도가 들어오는데 3.5억은

은행상환예정이고 남은1억에 대해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선배님들은 어떤식으로 운영하시는 궁금합니다.

 

역전세를 감안해도 고금리시기에 전세가격은3.7억수준이라 생활담보대출1억으로도 역전세대비는가능할듯합니다.

(세입자분은 재건축이주로 들어오신거라 입주까지5년동안 머물러있고 하십니다.)

 

현재 고민은  1억원을 

  1. ISA계좌등을 통해 s&p500등 지수투자를 한다

    ( 4년간 수익률20%목표)

  2. 안전하게 상환하고 열심히 저축한다.

  

 마음은 1번인데 남에 돈가지고 위험한 행동인것같아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쭤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복리매직
25. 08. 29. 03:12N

안녕하세요~ 마이꼴님
주담대를 일으켜서 투자까지 하셨군요 9억에서 -3.5억만 상환하시고자 하는 이유가 궁금하고 앞으로 이건 자산 상황 대출상환에 따라 모으실수 있는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도 달라질듯합니다.
그리고 ISA투자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S&P 평균 수익률이 최근에 높긴 하지만 언제나 높았던 것이 아니기때문에 그것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지 20프로가 안되었던걸로 알고 있구요
이건 투자에 대한 확신이나 실력등이 바쳐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질문에 답이 나와 있는듯도 한데요
앞으로 실력을 더 높여서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부분은 더욱 확신이 드실때 하셔도 늦지 않다는 생각이 들구요
이미 2채의 자산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자산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거든요
본인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공부를 꾸준히 해보시면서 자산상황에 대한 고민도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다고 하시면
투자 코칭이라는 커리큘럼도 있으니 신청하셔서 개인적인 자산 상황에 따른 궁금증같은 것들을 해결하셔도 좋을듯합니다.
https://weolbu.com/product/4599?inviteCode=65AD89&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육육이
25. 08. 29. 10:05N

마이꼴님 9억 대출이 마이꼴님에게 감당가능한 정도인지, 3.5억만 상환하고자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억으로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충분히 확신을 가질만한 실력이 되신다면 투자하셔도 된다고 생각하지만(남의 돈이라는 이유만으로 투자를 못한다는 생각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건 어디까지나 가지고 계신 부동산 2개를 지킬 수 있을 때 실행하셔야 하는 부분 같습니다. 제가 마이꼴님 소득이나 구체적인 자산 상황을 몰라 정확히 답변드리기 어려우나 만약 부동산 2개를 보유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투자를 하고도 대출이 충분히 감당가능한 수준인지를 꼼꼼히 따져보셨으면 합니다^^ 저도 복리매직님께서 추천해주신 투자코칭 경험이 있는데 정말 큰 도움 받았으니 마이꼴님께도 추천드립니다!

부주낙낙
25. 08. 29. 11:13N

안녕하세요 마이꼴님^^ 고민하시는 두가지 선택이 각 장단점이 있는 면이 있어서 무조건 무엇이 정답이다는 어려운 것 같아요. 안정적인 선택은 2번의 상환이 보다 안정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마이꼴님의 자산상황이나 위험도(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하다면 1억으로 무엇이든 해볼수도 있다고 생각하기는 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 1억이라는 돈이 나에게 2~4년간 없는 돈이라도 나의 흑자구조나 안정적인 투자에 지장이 없는가?를 고민해볼 것 같아요. 첫째는 내가 하고자 하는 투자대상에 대해서 충분히 알고 있는지에 대한 점이 있을 것 같고, 둘째는 나의 상황에 따른 투자운영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고민하시는 것들이 좋은 방향으로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