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0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얼굴
독서멘토, 독서리더

부의 초격차를 만드는 레버리지 투자시스템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부동산 김사부는 부동산 투자자문과 교육 및 부동산 개발 회사의 대표로 ‘맘우투’ 모임을 통해 20년 이상 강의를 해오고 있는 부동산전문가 이다. 부동산 공부와 자산 형성을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고, 부동산경기를 원리화해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부를 창출하기를 격려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PART.1 황금숫자 4년에 100%, 12년 20억
p.28 우리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목표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상태다. 돈 때문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삶이면 되지, 돈 때문에 어떤 불편함도 느끼지 않는 삶 같은 목표가 절대 아니다.
‘리치라이프’의 시작은 20억원 정도면 우선 일차적인 목표에 근접한 수준이 되었다고 본다. 그리고 그 금액은 12년 정도면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었다.
내가 얼마를 보유하고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 계속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다. 즉, 계속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마련되어야 리치 라이프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 20억원 정도의 자금을 우선 마련하고 시작해야 한다.
p.50 투자의 기본은 인내다.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줄 때까지 믿음을 가지고 끈기 있게 기다리고, 촐싹거리거나 안절부절하지 않고, 확신을 가지고 기다려야만 한다. ‘인내’는 노력하면 만들어지는 기술이 아니다. 계속 훈련해야 하는 과제다.
PART.2 첫번째 황금로드맵, 부동산 사이클링 기법
p.74 부동산 사이클은 어느정도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움직인다. 하나의 ‘원리’이기떄문에 존재할 수 밖에 없다. 부동산 사이클은 현재 너무 놀랍게도 점점 짧아지고 있다.
p.90 부동산 사이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부동산 사이클은 언제나 대중의 생각과 딱 반대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대중과는 다른 길을 간다는 각오다.
p.101 약세장은 초보자도 충분히 생각하고, 가치를 따져보고, 다른 것과도 비교한 뒤 매수할 여유가 있다. 그래서 부동산 공부를 제대로 하려고 한다면 약세장 일때 시작하는 편이 좋다.
PART.4 성공률 90%! 돈 되는 부동산 고르기
p.277 부동산 투자의 원리를 아는 자가 꾸준한 수익을 낸다. 투자의 원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면 무엇을 사야하고, 언제 베팅을 해야하고, 어떤 확신을 가지고 행동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p.331 좋은 부동산이 마냥 하락하거나, 하락한 채로 오래 머물러 있는 상황이 펼쳐지기는 상당히 어렵다. 투자성이 있는 대상은 지속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고, 사이클의 기간도 짧아질 것으로 보인다. 시장은 계속 살아 있는 생물처럼 끊임없이 변신한다. 그래서 언제나 그 경계는 모호할 수 밖에 없다. 살아남는 방법은 오직 하나다. 시장이 움직이는 원리와 투자의 정석을 철저하게 익힌 다음에, 지금의 시장에서는 그게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응용되는지 끊임없이 관찰하는 길 밖에 없다.
그렇다고 너무 두려워하진 마시라. 끊임없는 사례연구, 끊임없는 시장의 변화를 공부해야 한다고 해서 대학교에 들어가는 일만큼 어렵지않고, 취직하고 승진하는 과정만큼 어렵지않다. 운전면허 따는 정도보다도 쉽다. 다만 꾸준히 해야할 뿐이다. 꾸준히 시장을 관찰하다 보면 모호한 경계가 모호하지 않게 다가오고, 과감하게 행동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면 부동산 리치 라이프는 꿈이 아니라 현실로 다가오고, 먼 훗날 만들어지는 일이 아니라 곧 누리게 될 당신의 삶이 될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의 원리와 투자의 정석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다는것. 일반인도 충분히 자산을 늘려 나갈수 있다는것. 못하는것이 아니라 하지않고 있다는것을 투자는 인내가 필요해 그만큼의 시간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된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일시적 1가구 2주택을 활용한 비과세 활용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기 좋은 예시가 있어 지금 1주택이후의 계획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공부하기 전보다 공부를 해나가면서 부동산이 더 어렵게 느껴지고 하지말까? 라는 마음이 드는 시점이 한번씩 온다. 하지만 이 책에선 부동산원리를 공부해 부를 창출하는것은 서울대에 가는것보다, 대기업에 취직하는것보다 쉽다고 표현한다. 운전면허 공부하던 정도보다도 쉽지만 꾸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이 시장에서 꾸준한 시간과 관심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나도 부를 창출할 수 있을꺼라는 용기와 기대감이 생겼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의 인문학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나나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