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실전32기 무더위를 잡는 소피 ㅇ1데몬헌ㅌ7즈_달의여신] 5강 후기 및 실전반 복기

25.09.04

안녕하세요 (●'◡'●)

50대 투자자 달의여신입니다. 

 

광클 실패로

딱 1년 만에 실전반에 오면서

많은 것을 기대했기에 또 많이 설레이기도 했습니다. 

 

지금부터 좌충우돌, 얼렁뚱땅, 

어리둥절했던 달의여신의 5주간의 

마음과 행동에 대하여 복기하고자 합니다. 

 


1주차 : 드디어 시작!! 

 

실전반에 간다는 것을 알게 된 동료가 여신님~ 임장지가 배정되면 꼭 시세부터 따세요… 라며 조언을 해줬다. 

그래서 동료 덕분에 첫째 주 시세를 따며 임장지의 매매가 수준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었다. 

 

그리고 OT를 하며 소피이 튜터님을 영접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 분위기 무엇??? 

튜터님의 근엄함과 진지함에 나도 기초반과는 다른 마음과 행동을 셋팅할 수 있었다. 

(추후 우리의 성장을 바라시는 튜터님의 따수운 마음이 담긴 진지함이었음을 확인 😍)

 

그리고 두둥~  권유디님의 강의, 실전투자자를 위한 투자기준을 재정립하고 현재 시장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시는 간결하지만 임팩트있는 내용으로 가득 차 행동으로 옮겨야 함을 확고히 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함께 한 분임과 단임, 투자자로 다져진 동료들 덕분에 임장을 하며 무엇을 봐야할지 그리고 어떻게 투자와 연결해야 하는 지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잘한점] 시작과 동시에 시세딴 점 👍

[개선점] 임보 입지 작성 시 여전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 목록 작성하고, 시간 체크하기!


2주차 : 왜 이렇게 피곤하지?  😪

 

사임을 겨우 겨우 제출하고 몰려 오는 피곤함…. 쉬는 날 하나없이 주말까지 달리고 또 달리다 보니 피로가 누적됐나 보다. 앉켠쓴하기 위해 책상에 앉으면 눈꺼풀이 쏟아지며 서서히 감긴다. 

 

그나마 너무나 다행스러웠던 건 올뺌팀장이라 졸면서도 앉켠쓴했다는 것, 그리고 인증을 위해 11:30까지 버텨낸 것!!

그래서 기간 내에 임보를 쓰고 완강을 할 수 있었다. (자신이 없다면 될수 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강추) 

 

실전반의 꽃이라 불리는 튜터링데이 🌻🌻🌻🌻

비교분임 후 튜터님과 함께 한 자리에서 월부 선배님들의 논문같은 임보를 보며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생각을 정리해서 넣는 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덕분에 BM할 게 한아름이었지만 욕심은 금물, 딱 1가지만 BM하기로 했다. 

 

그리고 용맘님의 강의… 

가치있는 아파트 고르는 실전 노하우(매물임장, 비교평가) 와우~ 강의 퀄리티 무엇 👍

용맘님 강의는 처음 듣는데 일단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강의에 놀랐고, 완강 후 해야 할 것이 이리도 많다는 것에 놀랐다. 그동안 해왔던 나의 단지분석과 매임은 그냥 공부였구나를 느끼며 투자와 연결되는 임보를 쓰기 위해 많은 부분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메타인지가 역시 중요)

 

더불어 단지분석 시 단지의 특징과 가격을 남기되, 투자가 어려울 시 복기를 하며 내가 놓치고 있었던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함을 인식하게 되었다. 한마디로 용맘님의 강의는 임장과 임보에 대해 어느 수준까지 해야 하는지, 

그리고 투자와 연결시키려면 이 정도는 해야 된다는 가려운 곳은 긁어주고, 앞으로 이렇게 해보라는 가이드라인을 주시는 시간이었다. 

 

[잘한점] BM한 시세와 생활권 지도 작성

[개선점] 강의 집중해서 듣기 


3주차 : 매임 또 매임  🚶🚶‍♀️

 

용맘님 강의 복습 후 단지분석을 조금 더 깊이 있게 해보리라 다짐하며 단지 장표에 전화 임장과 매임을 하며 느꼈던 부분을 보완했다. 생각을 정리해서 쓰는 게 힘들었지만 나만의 언어로 선호동과 주변 입지를 쓰며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게다가 매임하며 부사님들께 귀동냥하며 듣는 이야기들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현지인의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임장지의 선호생활권과 선호단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매임 짝꿍, 쪼러쉬님~~ 

이번 임장지 매임 짝꿍이신 쪼러쉬님 덕분에 매임예약 및 바로 바로 정리하는 모습, 매임가서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다. 특히 정말 본받아야 할 점은 야근 후 평일 매임까지도 해내는 러쉬님을 보며 그동안 이 핑계 저 핑계대며 해왔던 지난 날의 나의 모습이 떠올라 부끄러웠다. 

해내고자 하는 마음, 그리고 그 마음을 행동으로 옮길 때 찐투자자가 될거라 믿으며 러쉬님을 3주차 BM하기로 했다. 

 

[잘한점] 빼지 않고 러쉬님과 함께 평일, 주말 매임 해낸것 

[개선점] 전화임장 루틴화 (나알이 선배님 왈, 같은 시간, 같은 장소, 같은 행동을 해야 습관이 된다)


4주차 : 인턴님의 결론 강의에 빠지다. 

 

나알이 튜터님의 매물임장 준비 - 프로세스 - 협상 - 매물털기를 통해 매물임장에 대한 벽을 깨고 향후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할지에 대해 배웠다면,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를 통해서는 베일에 가려져 있던 결론을 속시원히 열어 보며 나도 저렇게 해봐야지를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모두 다 하려고 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계속 해나간다는 생각으로 했음 좋겠다라고 말씀하셨지만 김인턴님 강의를 들으면 누구나 꼭 해야지를 다짐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왜냐하면 그 솔직함과 진솔함이 안하면 미안해 지는 마음이 들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알려주신 대로 했다. 아니 솔직이 말하면 흉내냈다. 

 

나의 앞마당에 대한 원페이지를 작성하고, 앞마당 전수조사를 하고, 재무상황도 정리하며 나의 상황을 메타인지 해보고, 임장지와 임장지 TOP3도 뽑으며 충실한 결론을 만들어 낸것 같다. 

그동안 정말 어려웠는데 불가능하지는 않았음을 느끼며 이렇게 하나 하나 개선하며 나의 임보를 제대로 만들어야겠다는 또다른 목표를 설정해 보는 시간이었다. 

 

[잘한점] 김인턴님 강의 대로 따라한 것 

 


5주차 : 주우이님의 Q&A 

 

수강생들의 질문에 대해 촘촘한 답변을 주시는 주우이님을 뵈며 투자자라면 저렇게 생각해야 하는구나, 행동해야 하는구나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주우이님은 본인을 느린 사람이라고 가끔 말씀하시는데, 내가 보기에 주우이님은 가장 빠른 사람이다. 

좋아하고 잘하는 것에 집중하며 꾸준히 해오셨기에 가장 빠른 성공을 하셨고, 또 목표를 이루며 누구보다 당당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참 멋져 보인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무엇이든 잘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input 시간이 필요하다. 내가 그만큼의 결과물이 없다면 내가 원하는 크기만큼의 노력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한다. 

 

실력에서는 뒤처질 수 있어도 노력에서 만큼은 뒤쳐지지 말자는 말씀이 귀에 남는다. 나 또한 이해가 느리고, 남들보다 한템포 더딘 사람이지만 노력에서 만큼은 뒤쳐지지 않도록 끝까지 나아가는 달의여신이 되자!! 

촬영을 마치는 순간까지도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가 아니다. 응원할테니 잘 됐으면 좋겠다. 진심이다 힘내라는 말씀이 큰 위로가 된다. 주우이 멘토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5주를 마치며 우리 소피이 튜터님과 찬스조장님, 그리고 헌터즈 조원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또한 50대 투자자에게 준 응원과 매물 코칭 넣은 게 잘되기를 또 한마음으로 기도해 줘서 고맙다. 

무더위로 시작해 발악하는 무더위로 실전반이 끝나가지만 함께 했던 모든 시간들 덕분에 앞으로도 투자자로서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열반스쿨실전반 32기 17조 헌터즈~~ 모두 응원합니다. 

모두 원하는 대로 이룹니다. 

 


댓글


소피이
25. 09. 04. 21:59

우리 여신님 ㅎㅎ 앞마당과 투자를 함께 하려는 과정 고생 많으셨어요 :) 긍정적인 태도로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다음달까지 꼭 조금만 더 힘내서 투자 소식을 가져다줄 여신님 응원할게요 빠이팅!

쪼러쉬
25. 09. 04. 22:26

여신님 마지막 결론 발표하시는거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셨구나!! BM 하려는 걸 끝까지 해내셨구나!! 50대 투자자라고 하셨지만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았고 센스만점이셨습니다ㅎㅎ 지금의 행동력과 수용력으로 1호기까지 연결시켜서 좋은 결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할게요><

봉우리
25. 09. 04. 22:53

여신님의 열정을 통해 저 역시 실전반에서 많이 배울 수 있었고 하나하나 단계별로 밟아 나가시는 모습에서 투자자의 찐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