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나한] 원씽 독서후기

25.09.04

원씽. 21년 월부를 시작하고서부터 매년 읽어왔던 책이다.

 

원씽을 통해 내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켜나갈 것인지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21년]

평소 지니고 있던 상식이나 신념이 깨지는 통찰을 경험할 수 있었다. 목적의식을 지니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생산성을 늘리는 자연스러운 흐름을 배울 수 있었다. 내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 하나가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세번째 읽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책을 읽는 느낌이었다. 더 와닿고 깨닫는 점이 많았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반복해서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원씽뿐만 아니라 어떤 책이든 나에게 통찰과 지혜를 주는 책은 한번 읽어서 모든 걸 이해하고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건 욕심인 것 같다. 양도 의미가 있겠지만 양과 더불어 질 좋은 책은 반복해서 주기적으로 읽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그게 독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원씽인 듯 하다.

 

한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기 보다, 다른 것들을 불필요하게 만드는 핵심적인 가치에 집중할 줄 알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단 하나뿐일 텐데 이것저것 욕심부려 많은 걸 하려다 모든 걸 놓치게 될 수도 있다.

 

꿈 너머 꿈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실천해야겠다. 그 중간 단계도 거치고 남다른 성과를 위해선 남다른 대가를 치루어야 함을 기억하자. 그 과정에서 느끼는 행복과 감정을 만끽하자. 아주 힘들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만한 가치를 지녔음을 잊지말자.

 

진짜 위험은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이제 행동할 시간이다.

 

25년에 바라본 21년 

지금 할 수 있는 단 하나가 무엇인지. 실천해야겠다는 의지가 강했다. 열정이 뿜뿜 느껴진다.

 

 

[22년]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한 탁월한 방법과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내가 해야할 구체적 행동방식과 사고태도를 제시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쉽게 놓칠 수 있는 음식과 건강, 휴식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었다. 지금 내가 해나가고 있는 이 방향의 선순환을 일으켜야겠다. 계속 해나가야겠다. 혼란 속에서도 받아들이고 내가 오늘 해야할 단 한가지를 지키기 위해 매일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올바른 방향으로 멘토의 가르침과 환경 속에서 몰입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 과정 속에서 분명 균형이 깨질 수밖에 없으며 그러한 과정을 거치고, 한계를 뛰어넘는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크게 생각하고 큰 행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까지는 지금 내가 해야할 작은 한 걸음을 내딛는데서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이 걸음에 내 혼신을 집중할 때 내가 원하는 결과 성장을 이룰 수 있다.

 

25년에 바라본 22년

21년도와는 다른 점은 뒷 부분이 더 눈에 들어왔다는 것이다. 혼란과 망설임 속에서 균형이 깨져가는 삶 속에서 탁월함을 추구했다. 그 중에서도 지속하기 위해 음식과 건강, 휴식의 중요성을 느끼고 멘토와 환경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된 시기이다. 지금 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그 한 걸음을 온전히 집중해야겠다고 다짐했던 그때가 기억이 난다.

 

 

[23년]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집중할지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고 사용해야한다.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일까? 내 시간과 에너지를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쓸 수 있는 자유로운 삶을 위해서는 경제적인 자유가 필수적이다. 내가 아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보고 배운 방법은 부동산 투자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한 가지는 사업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다만 내가 당장에 할 수 있는 그리고 보고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전자이다. 즉, 내게 중요한 단 한가지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이다. 씨앗을 뿌려야 열매가 열린다. 잃지 않을 투자를 할 수 있다면 원칙과 기준에 맞는 투자라면 진행해도 된다고 이제는 확신이 든다. 실패없는 과정은 없다. 실패를 통해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것. 더이상 주저하지 말고 진심으로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자.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선정하자. 그리고 매물임장을 하고 매물문의를 넣고 투자까지 진행하자.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단기간에 모래성을 쌓으려하기보다 무너지지 않는 무너져도 다시 쌓을 수 있는 기본이 탄탄한 성을 쌓자. 돈은 과정에 충실하면 따라올 수밖에 없다. 나는 충실히 내 실력과 돈그릇을 늘리고 진심으로 이 과정에 최선을 다하고 즐기면 되는 것이다. 물론 힘든 순간도 있겠지만 목표를 위해서라면 기꺼이 감당할 수 있는 즐거운 일이 된다.

 

열정의 선순환. 열정이 시간의 투입으로 그리고 기술의 발전으로 그리고 결과로. 단계별로 나아지고 그 결과가 눈에 띌 때 더 열정이 생기는 이 선순환 과정을 겪어야 한다. 신세계를 맛보는 것이다.

 

과도한 자기검열보다 필요한 습관을 만들기까지의 자기규율이 필요하다. 오랜시간 해야되긴 하지만 결국 그 오랜 시간을 버틸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건 생각보다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일이다. 목적의식이 분명하다면 그 목적의식에 맞는 적절한 습관을 벤치마킹하여 만들 필요가 있다. 현재 내가 만들고 있는 습관은 시세를 매일매일 확인하는 습관이다. 결국 변화하는 가격의 흐름을 파악하는 게 투자의 가장 기초적인 일이고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한 가지씩 습관을 들여 성공적인 길로 갈 수 밖에 없는 하루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너나위님의 일상을 보고 배우는 게 많다.

 

내가 바라는 목표는 그저 단순히 평범하게 이룰 수 있는 건 아니다. 사실 1년 동안 어찌보면 균형에서 벗어난 삶을 살아왔던 것이다. 잠시 균형을 맞추려 시도를 했지만 오히려 극악의 정반대의 길로 걸어가고 있었던 것이다. 결국 균형을 맞추기 위해선 극단을 향하는 시기도 있어야 한다. 한계를 맞닥뜨릴 때 겁내지 말고 한발짝 한발짝 습관의 힘을 믿고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아가야한다. 나는 더이상 물러나지 않는다.

 

모든 걸 잘해야 성공하는 게 아니다. 많은 일을 함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건 중요한 핵심 몇 가지를 해냈기 때문이다. 지금 내게 가장 적합한 행동은 무엇일까? 지금 여기가 내가 있어야 할 곳인가? 지금 내가 해야할 일을 하고 있는가? 훌륭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 차례다.



힘들다는 사실을 알지만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 더 풍요로운 삶을 위해 기꺼이 팔을 뻗겠다.

 

내가 가진 목적의식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점검해볼 수 있고 행동할 수 있게 해준 책이다. 

 

목적의식과 우선순위 그리고 벤치마킹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준 책이다. 내 삶의 우선순위가 헷갈리거나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해줄 만한 책이다.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많은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드는 핵심을 알려주는 책이다.

 

25년에 바라본 23년

이때서야 내 삶의 목표가 명확해진 것 같다. 25년에도 다시 읽으면서 지금 내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 하나가 무엇인지 내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길었다. 최종 목표가 있어야 5년, 1년, 한 달, 오늘, 지금의 단 하나가 나오기 때문이다. ‘내 시간과 에너지를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쓸 수 있는 자유로운 삶을 위한 경제적 자유가 필수다'라고 결론을 내렸던 것 같다. 그리고 당시 그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가 되겠다는 확신이 어느정도 생겼기 때문에 그를 위해 시세와 매물임장에 몰두했던 시기가 있었다. 2년이 더 지난 지금 그 방법은 내 삶의 방향을 크게 뒤바꿀 수 있는 기회였다. 그 기회의 첫 발을 내딛을 수 있었던 건 시간이 걸리는 일임을 알고 느리지만 꾸준히 과정을 즐기며 나아갔기 때문이다. 모래성을 쌓기보다 무너져도 다시 쌓을 수 있는 기본이 탄탄한 성을 쌓아온 것이다. 

 

 

[24년]

 

깨달은 것

1.

결국 하나씩이다.

그 시작은 한걸음부터이다.

다른 모든 것들을 쉽거나 불필요하게 만드는 것은 너무 작은 한 걸음이다.

그리고 그 단 하나를 끝내기 전까지 다른 모든 일든은 다 필요 없다.

그 다음 일이다.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2.

크게 생각하는 것은 크게 되기 위한 첫 걸음이다.

우리는 우리 생각의 한계를 넘지 못한다.

가능성을 제한을 두면, 희망조차 생기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목표로 할 것인가? (큰 단 하나)

그래서 그 무엇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먼저 해야하나?(작은 단 하나)

 

3.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처음부터 휴식 시간을 빼두어야 한다.

 

4.

깨어있을 때 집중하는 것이 우선이고,

그러기 위해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은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일이다.

 

5.

할 수 있다 생각하고 행동을 하면 된다.

실패할거고, 다른 무언가는 모자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회하지 않는 길은

스스로 책임지는 것이다.



적용할 것

1.

"오늘 다른 모든 것을 더욱 쉽게, 불필요하게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나의 단 하나가 끝나기 전까지 다른 모든 일들은 다 필요 없다"

 

2.

단 하나를 내 삶에 적용해

생각을 변화시키고

행동을 변화시키고

습관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변화시킨다.

내 인생의 주인은 나다.

 

3.

월부학교 여름학기 원씽은

실전투자와 함께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는 것.

그 원씽을 달성하기 위한

지금 해야할 단 하나는 성장과 투자를 위한 행동.

그 행동을 쉽게 만들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 나는 그 행동을 하고 있는가?



나는 2024년 여름학기 투자자로써 최고의 성장과 투자를 이뤄낸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해야할 단 하나는 무엇인가?



25년에 바라본 24년

월부학교 여름학기 첫 달이였다. 훌륭한 환경은 마음가짐과 태도부터가 다르게 만든다. 그리고 그동안 쌓아온 과정들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그 여름 알 수 있었다. 단기 목표가 명확했고 배울 수 있는 환경과 멘토가 있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내가 집중해야 할 단 하나에 집중할 수 있었다.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켜 습관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바꾸기 위해 그리고 내 최종 목표인 자유로운 사람 내 인생의 주인이 되는 길을 택했다. 위기의 순간들도 찾아왔지만 그 위기는 오히려 기회가 되었고 그 속에서도 중심잡기를 통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다.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선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한다는 책 내용이 다시금 와닿는다. 어떠한 것이든 경지에 이르기 위해선 그만한 노력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25년]

“다른 모든 일을 더 쉬워지거나 필요 없게 만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내 인생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괴로움이 없고 자유로운 삶을 위하여 신체, 정신적 건강을 위한 습관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목실감과 운동이 지금 나의 단 하나가 된다. 다른 모든 것들을 쉽게 만들어줄 것이다.


댓글


나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